발 각질은 유해환경으로부터 스스로를 보호하기 위해 자연스럽게 생성되고 탈락되기도 하지만,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고 여름철 잦은 샌들 착용으로 인해 발 피부가 건조해지거나, 민감성 피부 혹은 신발의 마찰 등과 같은 이유로도 생성된다고 해요. 특히 가을, 겨울철 잦은 부츠 착용 등으로 수분 및 영양 공급이 원활하지 못해 발의 피부가 더욱 쉽게 건조해지고, 주기적으로 각질 관리를 하지 않으면 갈라짐이 심해져 마찰이 생길 때 불편함을 경험하게 되요. 또 매번 전문샵을 방문하기에는 시간도 돈도 만만치 않으니, 요즘은 집에서도 쉽게 할 수 있는 셀프 풋 케어 디바이스에 더욱 눈이 가요.
전동 발 각질관리기로 잘 알려진 글로벌 풋 케어 브랜드 ‘숄(Scholl)’이 제안하는 2단계 풋 케어 팁을 기자가 직접 도전해보았어요.
1단계: 셀프 풋 케어 디바이스로 간편하게 발 각질제거
모든 풋 케어의 기본은 묵은 발 각질을 제거하는 것으로부터 시작해요. 숄의 전동 발 각질관리기 ‘벨벳 스무드 페디 핑크 에디션’은 고속 회전하는 롤러가 장착되어 발의 각질과 굳은 살을 빠르고 효과적으로 제거해주는 제품이에요. 숄 고유의 기술로 피부 자극을 최소화하여 부드럽게 발을 관리할 수 있어요. 롤러 부분은 분리가 가능해 깨끗하게 세척하여 사용할 수도 있고, 세 가지 다른 강도의 롤러 리필팩도 대형마트, 드럭스토어, 약국, 온라인에서 판매하고 있어 발 상태에 따라 롤러를 골라서 사용할 수 있어요.
숄의 롤러 중 강력한 타입의 ‘엑스트라 스트롱’ 롤러는 두껍고 딱딱한 각질을 효과적으로 관리해주는 롤러에요. 오랫동안 각질관리를 하지 않으신 분들이 효과를 많이 볼 수 있는 제품인 것 같아요. ‘레귤러’ 롤러는 가장 일반적인 타입으로 누구나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강도이며, 순한 타입의 ‘소프트 터치’ 롤러는 ‘엑스트라 스트롱’이나 ‘레귤러’ 롤러로 1차적으로 각질을 제거해준 뒤 더욱 매끄러운 마무리를 위해 사용하는 마무리 단계용으로 좋아요.
‘벨벳 스무드 페디 핑크 에디션’은 ‘엑스트라 스트롱’ 롤러가 디바이스에 장착되어 있고, 두 개의 ‘레귤러’ 롤러가 추가로 증정되는 패키지 형태로 구성되어 있어요. 사용법은 간단해요. 배터리로 돌아가기 때문에 큰 힘을 들이지 않고, 스위치를 켠 후 발에 각질이 형성된 부분을 중심으로 고속 회전하는 롤러를 피부 결을 따라 반복해서 가볍게 쓸어 내려주면 된답니다. 이때 마른 발에 사용해야 들떠있는 각질을 보다 확실하게 제거할 수 있어요. 무게도 가볍고 한 손에 꼭 쥐어지는 크기로 누구나 쉽게 사용이 가능해요.
2단계: 끈적임 없이 빠르게 흡수되는 풋 크림으로 충분한 영양보습
춥고 건조한 겨울철, 얼굴 및 몸 피부 영양과 수분 공급에 특별히 더 신경을 쓰게 되죠? 발의 피부도 마찬가지에요. 겨울철에는 발의 피부도 예민해지고 수분이 부족하기 때문에 발의 각질을 제거하고, 깨끗하게 씻어내고 나면 약간의 당기는 느낌을 받을 수 있어요. 이때 모이스춰라이징 크림을 발 전체적으로 발라주면 보습력을 높이고, 한층 촉촉해지는 피부결을 느낄 수 있어요. 일반적으로는 ‘바디 크림’을 사용하겠지만, 신체 부위별 각각의 특성이 있기 때문에 발 전용 크림을 사용하면 더욱 좋은 효과를 누릴 수 있어요.
하루 1~2번 부담 없이 사용이 가능한 숄의 ‘데일리 풋 크림’은 끈적임 없이 빠르게 흡수되어 산뜻한 사용감이 특징이에요. 특히 취침 전 발 각질제거와 간단한 족욕 후 ‘데일리 풋 크림’을 발라 가볍게 발을 마사지해주면 피로가 해소되는 느낌이에요. 우수한 보습효과를 자랑하는 히아루론산 및 감초, 천궁, 작약, 칡뿌리 추출물 등 4가지 한약원료, 그리고 알로에 베라잎 성분이 함유되어 우수한 수분 및 보습뿐 효과를 지닌 보습 제품이에요.
신체의 모든 무게를 지탱하고 가장 많이 사용하는 우리 ‘발’. 갈라지고 일어났다고 신발 속으로 숨기지 않고, 간편한 셀프 풋 케어 디바이스로 겨울에도 주기적으로 발을 관리해 내년 여름에도 발 미인이 되겠어요.
숄 벨벳 스무드 페디 핑크 에디션 55,000원
숄 롤러 리필팩 19,000원
숄 데일리 풋 크림 10,9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