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문구업체 산리오의 대표 캐릭터인 ‘헬로 키티’가 미국 월트디즈니의 ‘미키 마우스’에 도전장을 내밉니다. 지난해 탄생 40주년을 맞이한 헬로 키티가 이른바 ‘귀요미’ 캐릭터를 앞세워 미국 시장 접수에 나섰다고 8일(현지시간) 미국 CNBC가 보도했습니다. CNBC에 따르면 오는 14일 미국 시애틀 대중음악박물관에 헬로 키티 전문관이 문을 열 예정입니다. 헬로 키티 전문관에는 헬로 키티를 주제로 한 30개 이상의 아트워크와 관련 제품 600점이 전시됩니다. 특히 전시관에는 팝스타 레이디 가가와 케이티 페리가 수십 개의 헬로 키티 인형을 장식해 만든 이브닝 드레스도 전시될 예정이어서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