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컴즈, 싸이월드 신규 BI 2.0 공개

입력 2007-04-11 09:1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SK커뮤니케이션즈의 싸이월드는 신규서비스 및 메인페이지 개편에 이어 BI(브랜드이미지)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새로운 BI는 기존 소문자의 싸이월드 로고타입을 한층 커진 대문자로 교체했으며, 기존 싸이월드를 대표하던 오렌지색깔도 보다 강렬하게 변경했다. 또한 세상과의 열린 소통을 의미하는 오렌지써클이 새롭게 등장했다.

이번 BI 변경으로 지난해 ‘광장’, ‘동영상’서비스를 시작으로 ‘홈2’, ‘마이베이스’, ‘메일’, ‘검색’까지 한층 확장된 1인미디어 플랫폼으로의 싸이월드 모습을 상징적으로 보여주는 동시에 ‘사람중심’의 소통과 참여를 핵심으로 하는 싸이월드 서비스철학을 지속적으로 계승, 발전시켜 나가겠다는 다짐을 표현하고자 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특히 오렌지써클은 향후 이용자들이 자유롭게 자신의 얼굴이나 원하는 이미지 등을 자유롭게 삽입할 수 있게 함으로써 웹2.0, UGC 등 새롭게 변화하는 이용자 중심의 인터넷환경과 서비스 정신을 BI에 반영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그동안 브랜드 정체성 보호차원에서 성역으로까지 간주돼 오던 기업의 BI 조차 2.0이라는 새로운 패러다임 변화에 맞춰 이용자들이 자유롭게 자신만의 아이덴디티와 정체성을 표현할 수 있는 공간으로 개방한 것이다.

SK커뮤니케이션즈 유현오 대표는 “지금까지 싸이월드를 이끌어 온 원동력은 2000만 회원들의 건전하고 자발적인 참여와 공유의 문화였다”며 “이번 신규 BI은 이러한 싸이월드의 문화를 확대, 발전시키고 한층 개방된 이용환경 속에서 보다 다양한 정보와 의견이 자유롭게 소통될 수 있는 선도적 1인미디어플랫폼으로의 비전을 나타내고자 했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불황에 날개 단 SPA 패션…탑텐·유니클로 ‘1조 클럽’ 예약
  • 치솟는 환율에 수입물가 불안...소비자물가 다시 뛰나
  • '잘하는 것 잘하는' 건설업계…노후 주거환경 개선 앞장
  • SK온, ‘국내 생산’ 수산화리튬 수급…원소재 경쟁력 강화
  • 민경훈, 뭉클한 결혼식 현장 공개…강호동도 울린 결혼 서약
  • [이슈Law] 연달아 터지는 ‘아트테크’ 사기 의혹…이중 구조에 주목
  • '위해제품 속출' 해외직구…소비자 주의사항은?
  • “한국서 느끼는 유럽 정취” 롯데 초대형 크리스마스마켓 [가보니]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6,396,000
    • +0.23%
    • 이더리움
    • 4,732,000
    • +2.45%
    • 비트코인 캐시
    • 714,000
    • -3.64%
    • 리플
    • 2,015
    • -5.4%
    • 솔라나
    • 354,000
    • -1.06%
    • 에이다
    • 1,471
    • -2.19%
    • 이오스
    • 1,193
    • +12.55%
    • 트론
    • 300
    • +3.81%
    • 스텔라루멘
    • 789
    • +29.98%
    • 비트코인에스브이
    • 99,650
    • -0.15%
    • 체인링크
    • 24,530
    • +5.37%
    • 샌드박스
    • 818
    • +51.4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