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쇼핑 등 에서 상품의 구성만큼이나 쇼핑호스트의 역할이 매출을 좌우할 정도로 중요해지는 가운데 최근 대학가에서도 쇼핑호스트가 인기직종으로 떠오르고 있다.
잡코리아는 이에 따라 GSe스토어와 함께 쇼핑호스트를 희망하는 구직자들을 위해 '온라인 쇼핑자키 선발대회'를 마련했다고 11일 밝혔다.
'온라인 쇼핑자키'는 GSe스토어 내 '쇼핑 방송국'에서 생방송으로 물건을 판매하고, 쇼핑 컨텐츠를 운영하게 될 VJ로 이들은 판매자가 의뢰한 물건을 생방송을 통해 대신 판매하며 자신의 제품을 직접 판매할 수 있다고 잡코리아는 설명했다.
참가신청은 24일까지 행사홈페이지 (http://gsestore.jobkorea.co.kr)를 통해 온라인 접수 가능하며 참가 대상은 학생 및 직장인으로 개인 및 단체로도 참여 가능하다.
심사는 1차 심사(지원서 기반 자체심사)→1차 합격자 발표(4월 25일) →동영상 공개 및 2차 심사(인기도+적합성+자체심사, 4월 26일~5월 2일)→온라인 쇼핑자키 최종 선발자 발표(5월 3일)→오리엔테이션(5월 4일) 순으로 진행된다.
잡코리아는 "온라인 쇼핑자키로 선발된 대상 1명에게는 200만원을 비롯해 금ㆍ은ㆍ동상 6명에게 상금을 제공하며 선발된 10명은 실제로 GSe스토어 쇼핑자키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또한 GSe스토어 내의 셀러로 등록해 제품 판매 기회도 부여되고 참가자 전원에게는 캠퍼스몬 '파워 포인트 템플릿 상품권(1만원권)'이 제공된다.
기타 행사관련 자세한 내용은 관련홈페이지(http://gsestore.jobkorea.co.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