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5일 근무제가 시행되고 정착됨에 따라서 늘어난 시간을 이용해 다양한 여가생활과 자기개발에 투자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그중에서도 이색적인 여가활동 즐기면서 그를 통해 자기개발 및 자기만족까지 할 수 있는 이색적인 교육이 있다고 하니, 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말하기를 배운다?“
‘말 하는 방법을 배우다‘라고 한다면 누구든 처음엔 고개를 갸우뚱할 것이다. 하지만 이제 '말하기'는 단순한 재능이 아니라 능력이라고 인정받고 있다.
직장에서 말하기 능력은 협상, 설득 뿐 아니라 발표, 프레젠테이션, 회의 주도 등 타인으로부터 인정받는 성과를 가져다주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 말하기는 타고난 재능이 아니라 반복과 교육으로 개선될 수 있다.
또한 업무로서의 말하기가 아니더라도 최근 많은 사람이 주목받고 기억에 남는 스피커가 되길 원한다.
나의 이야기를 재미있고 간결하게 잘 전달하는 것이 능력이 되고 있는 시대에 발 맞춰 이러한 말하기를 연습하고 코칭 받는 곳이 필요하게 되었다.
수원 인계동의 ‘온에어 스피치 & 면접학원’에서는 다양한 직종에 종사하는 분들이 강의를 듣는다.
중요한 PT를 앞둔 직원이 스피치 수업을 받기도 하고, 어떤 회사의 간부께선 조금 더 유머러스하고 부드러운 스피치 방법을 통해 부하직원과의 거리를 좁히기 위해 수업을 받고, 최근에 새롭게 수업을 듣는 40대 후반의 중소기업 대표는 여러 행사에 초청되어 연설을 하거나 거래처에서 상품을 소개하는 발표를 할 때마다 머릿속이 하얘지고 발음이 꼬이기 일쑤여서 식은땀이 나는 지경에 이르자 해결방법을 찾아 온에어를 방문하였다.
1:1 스피치 수업을 통해 발음개선과 호흡개선 스피치의 구성 등을 배우고 점점 남 앞에 서는 것을 자연스러워하는 본인 자신을 발견하고 있다고 한다.
이렇듯 이색적인 여가활동을 통하여 그 시간을 자기개발에 투자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스피치 같은 수업은 이제 더 이상 특별한 사람들만이 받는 수업이 아니다.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으며 본인이 하고 싶은 일을 하고자 할 때 언제든 시작할 수 있는 일이다.
그때 도움을 주는 게 이곳 ‘온에어 스피치&면접학원’의 역할이라고 말한다.
이곳 ‘온에어 스피치& 면접학원’은 수원시 인계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작지만 더 세심한 교육을 할 수 있는 1대1반과 3명 이하 소수정예반으로 운영된다.
대표적인 수업강좌는 스피치와 연기레슨 두 가지로 구분되며 그 중 스피치 기법을 활용한 분야로 대입/기업면접 등을 대비하고 있는 학생들을 위한 면접스피치 반과 더불어 항공사 승무원 출신 대표가 직강으로 담당하는 "승무원에서 강사로"전직지원을 하는 프로그램 및 승무원 면접대비 면접반 등을 운영하고 있다.
그리고 연기레슨은 입시반과 성인반 수업이 있으며 드라마, 영화, 라디오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전문강사가 직접 강의를 하며 기존학원과는 차별화를 둔 소수정예와 1대1 레슨을 통한 전문적이고 세심한 수업이 특징이다.
학원의 커리큘럼이나 강사소개 등 자세한 사항은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busywing , 문의전화 031-221-9379 또는 카카오톡 onair2002를 통해서 문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