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학벌, 학력만으로 좋은 회사에 취업을 할 수 있었던 과거와는 달리, 최근에는 4년제 대학교를 졸업한 취업준비생들의 비중이 높아져 고학력자들 역시 취업난에 시달리고 있다.
전문가들은 우월한 스펙을 가진 이들도 취업에 실패하는 원인을 ‘전문성의 부재’로 꼽는다. 과거에 수험생 및 학부모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었던 경영학과, 인문학과 등이 최근 수년째 취업시장에서 하락세를 보이자, 학교에 연연하기보다는 전문성을 살릴 수 있는 ‘학과’ 고르기에 집중해야 한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의견이다.
이에 최근엔 학교나 학원에서도 고등학교 졸업 후 자신만의 전문성을 키울 수 있는 분야에의 도전을 추천하는 추세다.
현재 대한민국에서 전문성을 키우고 취업문을 넓힐 수 있는 유망학과로 꼽히는 곳 중 하나는 바로 ‘피부관리’, ‘피부미용’ 등 피부와 관련된 학과다.
아름다운 외모가 사회에서의 경쟁력처럼 여겨지면서 이제는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하얗고 빛나는 피부를 갖기 위해 노력한다. 관련 학과에 대한 수요도 더욱 높아지고 있는 건 당연지사. 이러한 상황에서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피부미용과는 피부미용에 대한 높은 수요를 충족하는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보다 체계적인 지식과 실무 위주의 커리큘럼을 마련해 대비하고 있다.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피부미용과는 최신식 미용실습실에서 피부관리법과 자연요법 등 총체적이면서도 전문적인 피부미용 학습 전공을 집행해 다방면의 피부 전문가를 양성 중이다.
그뿐만 아니라 미용산업분야에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를 가진 최고의 전문 교수진에게 1:1지도를 받을 수 있다는 점, 학과 수업 및 특강만으로도 피부관리 자격증, 아로마테라피 자격증, 경락 자격증, 두피자격증 등 관련 전문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는 점 등의 강점이 있는 학과다.
이 같은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커리큘럼과 교수들의 꼼꼼한 지도 덕분에 피부미용과 재학생들은 최근 무한도전 메이크업 콘테스트 대상 수상, 아시아뷰티페스티벌, IBU국제미용엑스포, 서울인터내셔널 뷰티콘테스트 대상/금상 수상 등 업계에서 그 입지를 굳힌 바 있다.
서예전 피부미용학과 관계자는 “우리 학과는 이론부터 시작해 현장 경험과 실무 능력 등 다방면의 지식을 얻을 수 있어 굉장히 실용적”이라며 “요즘 뷰티 관련 전문인력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만큼, 학과에 대한 인지도와 명성은 더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자부했다.
한편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는 피부미용과는 현재 2016학년도 신입생 모집과 관련해 원서 접수 중이며, 자세한 사항은 해당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