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답은 NO. 최근의 영국 학술저널의 발표에 따르면, 초콜릿은 심장병이나 뇌졸중 등의 심혈관계 질환 발병 위험성을 낮춘다고 합니다. 게다가 초콜릿 안의 불소와 카카오 껍질이 치아를 튼튼하게 해주고 균 활동까지 억제한다고 하네요.
단, 이렇게 기분 좋은 달콤함과 건강함을 함께 주는 초콜릿은 따로 있다는 사실!
저가의 대용 유지가 아니라 고급 카카오 버터로 만든 ‘리얼 초콜릿’은 다양한 효과가 있습니다. 암이나 노화 방지, 심혈관계 질환 예방과 다이어트까지! 이러한 놀라운 효과들은 초콜릿 안에 들어 있는 ‘폴리페놀’ 성분 때문이죠.
폴리페놀이라는 성분은 항산화 효능을 가지고 있어, 카카오 함량이 높은 초콜릿을 섭취할 경우 피부 노화 및 염증을 억제하고 자외선에 의해 생기는 주름도 막아줍니다.
또 이 성분은 활성산소를 억제해서 알레르기나 류머티즘 등을 예방하고, 면역 기능을 높이는데요. 항비만 기능도 있어 지방세포 분화를 막아주기 때문에 비만을 억제하는 천연성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기분이 가라앉았을 때, 흔히 ‘초콜릿을 먹어보면 어때?’라고 충고를 하는데요. 초콜릿에 함유된 테오브로민과 카페인은 중추신경계에 작용하는 물질로서 뇌 활동을 활발하게 해주고 피로감과 스트레스를 덜어줍니다. 기분이 좋아지면서 집중력도 향상되는 효과를 볼 수 있죠.
기분을 전환해주는 초콜릿, 잘 알고 먹으면 건강과 행복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을 수 있습니다. 좋은 초콜릿을 골라 궁합이 가장 잘 맞는 사과와 함께 드셔보시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