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생명은 고객이 스마트폰으로 편리하게 보험을 가입할 수 있도록 ‘신한Smart인터넷보험 스마트폰 보험가입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7일 밝혔다.
기존에는 PC 및 태블릿PC에서만 가입이 가능했으나 이제는 모든 모바일 기기에서 가입할 수 있다.
‘스마트폰 보헙가입 서비스’는 고객이 스마트폰을 이용해 장소에 제한 받지 않고 쉽게 보험 상품을 확인하고 가입할 수 있도록 가입절차를 간소화하고 시안성을 높이는데 중점을 뒀다.
또한, 보험 가입에 불편함이 없도록 ‘원클릭 상담신청 서비스’를 지원한다. 해당 서비스는 전문 상담원의 유선안내를 통해 상품의 내용을 확인하고 가입까지 할 수 있는 편리한 서비스다.
이와 더불어, 기존 인터넷보험 가입 고객들을 위한 서비스도 동일하게 제공한다. 관련 서비스는 △제휴처 고객 보험료 5% 할인 △제휴카드 이용고객 보험료 청구할인 △신한 Pay백 서비스 △마이신한포인트로 보험료 자동결제 등이다.
박상길 신한생명 시너지추진팀장은 “스마트폰 보험가입 서비스는 고객이 직접 보험을 가입하는 만큼 오프라인 대비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게 구성했다”며 “스마트폰만 있으면 쉽고 편리하게 보험을 가입할 수 있어 모바일에 익숙한 2040세대의 호응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한생명은 이번 서비스 오픈과 함께 고객의 호응도가 높았던 2종의 온라인 전용 보험상품을 개정했다. ‘(무)신한smart인터넷정기보험’은 기존 인터넷 정기보험 대비 20% 내외의 보험료 인하를 단행했다.
‘(무)신한smart인터넷암보험’은 최대 80세 까지 보장되고 보험료가 오르지 않는 비갱신형으로 개정하여 상품 경쟁력을 강화했다. 현재 판매중인 상품은 인터넷 전용 암, 어린이, 정기, 저축, 연금저축보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