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홈쇼핑(www.woori.com)이 TV를 보면서 리모콘으로 상품을 구매하는 T-커머스(Television Commerce) 서비스를 개시한다.
우리홈쇼핑은 제주 지역 케이블TV인 KCTV제주방송과 제휴를 맺고 16일부터 우리홈쇼핑 T-커머스 서비스 ‘우리티샵’을 제주 전 지역에 송출한다.
T-커머스는 디지털 데이터 방송을 통해 TV리모콘으로 상품의 주문 및 결제가 가능한 서비스다.
16일 오픈하는 ‘우리티샵’은 데이터 방송화면을 보면서 리모콘으로 구매 결제를 하는 독립형 서비스로, 우리홈쇼핑은 5월 중에 홈쇼핑 방송을 보다가 맘에 드는 제품이 있을 경우 즉시 TV리모콘으로 구매할 수 있는 연동형 서비스도 연이어 선보일 계획이다.
우리티샵은 ‘베스트9’, ‘테마쇼핑’, ‘쇼핑카테고리’ 등의 쇼핑 메뉴와 경품이벤트, 설문조사, 적립금 지급 행사 등을 모은 ‘이벤트팡팡’ 메뉴로 구성된다. 또한 ‘나를위한공간’ 메뉴에서는 주문한 상품의 결제정보, 주문정보 등을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특히 타 사업자의 T-커머스 서비스가 제한적인 리모콘 사용을 지원하는데 반해 우리티샵은 회원가입, 다른 배송지 입력 등 모든 주문절차에 대해 리모콘 사용을 가능하게 했다.
또한 연동형 서비스 개시에 맞춰 고객과 홈쇼핑 생방송 스튜디오가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할 수 있는 ‘시청자 의견’ 기능도 선보일 계획이다.
예를 들어 고객이 리모콘으로 ‘상품 뒷면을 보여주세요’라고 입력하면 홈쇼핑 스튜디오에서 메시지를 확인해 실시간으로 방송에 반영하게 되는 것.
우리홈쇼핑은 T-커머스 오픈 기념으로 모든 구매 고객에게 3% 추가 적립금 지급 혜택을 제공하며, 우리티샵 만족도 설문조사에 응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적립금 3만원을 지급한다.
우리홈쇼핑 신매체사업팀 서용운 팀장은 “우리홈쇼핑 T-커머스 서비스의 강점은 리모콘 지원 기능 강화, 시청자 의견 기능 삽입 등을 통해 T-커머스의 핵심 가치인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의 의미를 살린 데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