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사이버대학교 대학원은 내달 11일 오후 9시까지 2016학년도 전기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호텔관광대학원의 호텔외식 MBA, 관광레저항공MBA, 문화창조대학원의 미디어문예창작, 글로벌한국학의 4개 전공에 학사 학위 소지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문의 사항은 홈페이지(grad.khcu.ac.kr) 또는 전화(02-3299-8808)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 대학원은 시간적 제약, 경제적 부담 등으로 석사과정에 진학하기 쉽지 않은 직장인·전문직 종사자들에게 날로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지난 모집에서도 석사 이상의 학위소지자가 상당수를 차지했으며, 각계각층에서 활동 중인 전문직 종사자들의 지원이 이어졌다. 국내 사이버대학교 중 최초로 모바일 수강 환경을 개선해 수강내역이 실시간으로 반영되고 있어 재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온라인 대학원의 인기는 해외에서도 뜨겁다. 경희사이버대학교 대학원은 온라인 인프라 구축, 체계적인 해외 거주 재학생 학사 관리 운영 등 다양한 노력으로 2011년 6.7%에 그쳤던 해외 거주 지원자 비율이 5배까지 올랐다. 현재 경희사이버대학교 대학원 재학생의 약 30%가 중국, 태국, 일본, 미국을 비롯해 영국, 싱가폴, 홍콩, 그리스, 러시아, 카자흐스탄 등 해외 곳곳에 거주하며 공부하고 있다.
경희사이버대 대학원 관계자는 "우수학술장학 제도를 본격 시행해 재학생의 창의적인 학술 활동을 활성화하고 대학원의 연구 역량 강화와 연구 실적 제고에 적극 나서고 있다"며 "현재 매학기 우수 재학생을 선발해 장학혜택을 제공하고 있어 그 의미가 남다르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