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구글, 스마트TV 콘텐츠 협력 강화

입력 2015-11-18 06: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LG전자가 국내 TV제조사 중 처음으로 ‘구글 플레이 무비 & TV’ 앱을 출시했다. (사진제공=LG전자)
▲LG전자가 국내 TV제조사 중 처음으로 ‘구글 플레이 무비 & TV’ 앱을 출시했다. (사진제공=LG전자)
LG전자와 구글이 올레드TV 공동마케팅에 이어 스마트TV 콘텐츠에서도 협력을 강화한다.

LG전자는 스마트TV용 콘텐츠 앱인 ‘구글 플레이무비&TV(Google Play Movies & TV)’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국내 TV제조사가 ‘구글 플레이무비&TV’ 앱을 선보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구글 플레이무비&TV는 영화, TV쇼 등 영상 콘텐츠를 고객이 구매하거나 대여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앱은 스트리밍 방식을 이용해 최신 영화를 손쉽게 즐길 수 있게 한다. 미국 캐나다 영국 호주 등에서는 인기 TV쇼 콘텐츠도 제공한다. LG 스마트TV를 통해 구매하거나 대여한 콘텐츠는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에서도 즐길 수 있다.

구글 플레이무비&TV는 ‘추천 영화’, ‘극장 동시 상영작’, ‘어린이 영화’ 등으로 카테고리가 편리하게 구분돼 있어 원하는 콘텐츠를 빠르게 검색할 수 있다. 이 앱은 인기 콘텐츠를 저렴하게 제공하는 특별 할인 이벤트도 제공할 예정이다.

LG전자와 구글은 지난 6월부터 올레드TV 판매 확대를 위해 구글 검색, 유튜브와 같은 구글의 플랫폼을 활용해 △인지도 제고 △제품 우수성 인지 △브랜드 호감도 상승 △실질 구매 등 고객이 올레드TV를 구매할 때까지의 각 단계에 맞춰 최적화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LG전자 TV/모니터사업부장 이인규 전무는 “고객들이 다양한 콘텐츠와 서비스를 쉽고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LG 스마트TV가 최상의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당원 게시판 논란'에 연일 파열음…與 균열 심화
  • 코스닥·나스닥, 20년간 시총 증가율 비슷했지만…지수 상승률은 ‘딴판’
  • 李 열흘만에 또 사법 리스크…두 번째 고비 넘길까
  • 성장률 적신호 속 '추경 해프닝'…건전재정 기조 흔들?
  • 민경훈, 뭉클한 결혼식 현장 공개…강호동도 울린 결혼 서약
  • [이슈Law] 연달아 터지는 ‘아트테크’ 사기 의혹…이중 구조에 주목
  • 유럽 최대 배터리사 파산 신청에…골드만삭스 9억 달러 날렸다
  • 일본, 사도광산 추도식서 “한반도 노동자, 위험하고 가혹한 환경서 노동”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4,765,000
    • -0.91%
    • 이더리움
    • 4,605,000
    • -2.95%
    • 비트코인 캐시
    • 687,500
    • -7.59%
    • 리플
    • 1,906
    • -10.6%
    • 솔라나
    • 342,600
    • -4.09%
    • 에이다
    • 1,385
    • -8.1%
    • 이오스
    • 1,137
    • +5.47%
    • 트론
    • 284
    • -6.58%
    • 스텔라루멘
    • 729
    • +20.7%
    • 비트코인에스브이
    • 93,550
    • -7.47%
    • 체인링크
    • 23,190
    • -3.58%
    • 샌드박스
    • 793
    • +41.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