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연아 응원메시지 김연아 응원메시지 김연아 응원메시지

'피겨 여왕' 김연아가 '2018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 개최를 기원하며 국가대표 후배들에게 응원메시지를 전했다.
김연아는 지난 13일 대한빙상경기연맹이 발간한 소식지를 통해 '평창 위한 발걸음, 기본을 잊지 마라'라는 글을 기고했다.
김연아는 이 글을 통해 "선수 입장에서 올림픽에서의 성공은 좋은 성적"이라며 "익숙한 경기장 환경, 자국 팬들의 열광적인 응원 등 홈 어드밴티지들이 도움이 된다. 우리 선수들은 이를 십분 활용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관련 뉴스
이어 김연아는 "잊어서는 안될 게 '기본에 충실한 훈련'이다. 모든 훈련에 편하고 쉬운 지름길은 없다고 생각한다"면서 "땀과 노력만이 언제나 모든 선수들의 목표를 위한 유일한 도구란 것을 나 스스로 체험을 통해서 깨달았다"고 전했다.
아울러 김연아는 "기본에 충실하고, 스스로 만족하고 떳떳할 수 있는 경기력을 갖춰야만 평창올림픽의 수많은 홈팬들 앞에서 긴장하지 않을 수 있다. 그 자신감이 더 좋은 연기와 경기력으로 나올 수 있다"고 말했다.
끝으로 김연아는 "앞으로 2년이라는 시간은 길지도 짧지도 않다. 당장 성적이 나오지 않는다고 해서 조급해하지 말고 모자라는 게 어느 부분이라는 것을 정확하게 진단하고 극복해야 한다"면서 "그러기 위해선 기본기에 충실한 '교과서 같은 훈련'이 필요하다"라고 역설했다.
한편 김연아는 현재 평창동계올림픽 홍보대사로 활동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