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DN이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이 주최하고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15 품질경쟁력우수기업’에 5년 연속으로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품질경쟁력우수기업’ 인증제도는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단이 기업 현장으로 방문해 품질경영 시스템 전반을 평가하고, 그 성과가 탁월한 우수 기업을 선정ㆍ공표해 지속적인 품질경영활동을 지원하는 제도다.
한전KDN은 ‘창의와 융합으로 스마트그리드를 선도하는 에너지ICT 전문기업’이라는 비전 아래 품질경영추진 마스터플랜을 수립하고 글로벌 품질경영시스템 구축을 통해 최상의 전력IT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해왔다.
그 결과 ISO 9001, ISO/IEC 20000(IT서비스), 27001(정보보안경영시스템), CMMI(능력 성숙도 모형 결합) DEV(소프트웨어개발)와 SVC(서비스) 분야 Level Ⅲ 등 국제규격 품질인증도 받았다.
한전KDN은 또 친환경 에너지ICT사업과 보안사업 등 신사업 분야 진출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전기차 충전인프라 등 스마트그리드 핵심기술의 테스트베드를 구축해 현장적용 가능성을 검증하고 있으며, 일본에 54MW 규모의 태양광 발전소도 건설 중이다.
임수경 한전KDN 사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경영혁신과 품질경쟁력 강화를 통해 국가 에너지ICT산업의 미래를 여는 선도 공기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