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서비스, 제20회 ‘서비스 기술 경진대회’ 개최

입력 2015-11-20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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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원ㆍ아산에서 18~19일 개최, 본사 · 협력사 103명 참가

▲지난 19일 수원에서 열린 '서비스 기술 경진대회'에 참가한 삼성전자서비스 경북센터 김철용 선임이 냉장고 회로기판의 이상 유무를 점검하고 있다. (사진제공=삼성전자)
▲지난 19일 수원에서 열린 '서비스 기술 경진대회'에 참가한 삼성전자서비스 경북센터 김철용 선임이 냉장고 회로기판의 이상 유무를 점검하고 있다. (사진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서비스가 최고의 서비스 전문가 선발 대회인 ‘서비스 기술 경진대회’를 18일과 19일 이틀간 경기도 수원과 충남 아산에서 개최했다.

올해로 20회째인 서비스 기술 경진대회는 수리 엔지니어와 콜센터의 기술상담 전문가들이 고객서비스 전문성과 역량을 겨루는 대회로, 삼성전자서비스의 서비스 품질 향상에 기여해왔다.

이번 서비스 기술 경진대회는 총 12개 부문에서 103명이 참가해 치열한 경합을 펼쳤다. 삼성전자서비스 본사에서는 서비스 혁신과 개선 사례가 담긴 수리기술 연구논문 발표, 수리를 편하고 안전하게 할 수 있는 ‘JIG 제작 발표’ 등 4개 부문에 47명이 참가했다.

협력사에서는 휴대폰, TV,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컴퓨터 제품 등 제품 수리 기술능력과 기술 전문상담능력 등 8개 부문에 56명이 참가했다.

이번 서비스 기술 경진대회는 본사 4개 부문 12개의 상, 협력사 8개 부문 24개의 상을 시상했으며, 협력사 부문의 금상 수상자들에게는 고용노동부장관상과 국제기능경기대회 협회장상이 수여됐다.

고용노동부장관상은 가전부문에 출전한 김봉관 주임(전주서비스㈜), 이형민 대리(동래스마트서비스㈜)가 수상했으며, 국제기능경기대회 협회장상은 전형빈 사원(강동지피에이㈜)이 수상했다.

이번 대회를 주관한 삼성전자서비스 홍진섭 디지털기술팀 팀장은 “서비스 기술 경진대회는 수리 · 상담 능력뿐만 아니라 서비스 혁신 사례까지 발표하고 공유하는 대회로, 삼성전자서비스를 발전시키는데 일조했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사례를 더욱 발전시켜 고객에게 보다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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