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6회 공인중개사 합격발표가 25일 오전 9시 한국산업인력관리공단이 운영하는 국가 기술자격 전문포털사이트 ‘큐넷’을 통해 진행됐다.
큐넷을 통한 공인중개사 합격발표 및 최종정답은 향후 60일 동안 게시되며, 합격자의 경우 4일 동안은 ARS 1666-0100으로도 확인 가능하다.
모든 시험이 그렇듯 합격자가 있으면 불합격자도 있기 마련이다. 혹시나 합격자 명단에서 자신의 이름을 발견하지 못했다 하더라도 하루 빨리 우울함을 떨쳐 버리고 다시 내년 시험을 준비하는 의지가 필요하다.
마음을 다 잡았다고 하더라도 또 다시 시험을 준비하는데 필요한 비용은 누구라도 부담이 될 수밖에 없다. 그렇다고 혼자 공부하기에는 공인중개사 시험의 난이도가 매년 높아지고 있기 때문에 자칫하다 불합격의 고비만 수없이 넘게 되는 경우가 생긴다.
공인중개사 무료 인강 사이트 ‘무크랜드’(www.moocland.co.kr)는 수험생들의 비용 고민을 없애고 불합격의 고비도 넘길 수 있도록 전 강좌 무료화를 선언해 화제가 되고 있다. 무크랜드의 전 강의는 신청만 하면 누구나 들을 수 있으며, 초기 결제가 전혀 필요 없다.
무크랜드의 특징은 9단계 합격 커리큘럼을 제공해 타사의 6단계 커리큘럼 보다 탄탄하게 학습할 수 있다는 점이다. 9단계 학습 커리큘럼은 수석합격자 3회를 배출할 정도로 인정받고 있다.
최근 2016년 공인중개사 기초이론 강의를 오픈하여 초기 학습자는 물론 재수생에게도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교재 또한 업계에서 가장 빠르게 2016년도 공인중개사 시험 대비 기본서가 이미 나온 상황으로, 실제 시험에 출제된 문제 비중이 높고 OX빈출지문집, 테마특강집과 같은 별책 2권도 함께 수록해 수험생들의 공부 효율을 높이는데 주안점을 두었다.
그 외에도 무크랜드는 수험생들의 합격 동기를 높여주기 위해 합격생에게 축하금을 지급하는 합격 원정대 이벤트도 펼치고 있다. 교재 구매 후 무크랜드에서 강의를 수강하고 2016년 공인중개사 1,2차 시험을 동시에 합격한 경우 30만원, 2차 시험만 합격하면 15만원을 준다. 합격축하금 혜택은 11월 25일(수) 까지 신청한 수험생에게만 기회가 주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