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식품전문 온라인 몰 ‘워마이왕’, 한국식품 판촉행사 개최

입력 2015-11-26 11: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농림축산식품부는 중국 최대의 국영 식품기업인 중량그룹(COFCO)이 운영하는 식품 전문 온라인 매장인 워마이왕(我买网, www.womai.com)에 한국식품관을 16일 개소하고 23일부터 12월 2일까지 10일간 한국식품전을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워마이왕은 1호점과 더불어 식품을 전문으로 취급하는 온라인 쇼핑몰로 2014년 총 매출액은 3600억원으로 이중 한국식품은 11억원이 판매됐다.

16일 개소한 워마이왕 한국식품관은 기존에 워마이왕에서 판매하고 있던 30개 식품 수출업체와 신규로 입점한 5개 식품 수출업체를 포함해 차류․장류․유제품․음료․면류 등 116개 제품으로 구성됐다.

23일부터 12월 2일까지는 워마이왕 한국식품관에 입점한 한국식품을 58위안(10,000원 상당) 이상 구매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전기밥솥․한국식품 선물세트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 행사가 진행된다.

이를 통해 한국식품 이벤트행사 첫날인 23일에는 유자차․조미김 등 중국인에게 한국식품이라는 인식이 강한 식품들이 많이 판매되었으며, 평일 대비 5배인 8만위안의 한국식품이 판매됐다.

농식품부 강혜영 수출진흥과장은 “중국 온라인시장 진출 확대를 통해 많은 중국 소비자들이 한국 농식품을 접하게 될 것”이라면서, “중국 온라인 쇼핑몰에 구축된 한국식품 전용관을 보다 활성화하기 위해 지속적인 한국 농식품 이벤트 행사 개최와 함께 좀 더 다양한 한국식품이 입점되도록 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불황에 날개 단 SPA 패션…탑텐·유니클로 ‘1조 클럽’ 예약
  • 치솟는 환율에 수입물가 불안...소비자물가 다시 뛰나
  • '잘하는 것 잘하는' 건설업계…노후 주거환경 개선 앞장
  • SK온, ‘국내 생산’ 수산화리튬 수급…원소재 경쟁력 강화
  • 민경훈, 뭉클한 결혼식 현장 공개…강호동도 울린 결혼 서약
  • [이슈Law] 연달아 터지는 ‘아트테크’ 사기 의혹…이중 구조에 주목
  • '위해제품 속출' 해외직구…소비자 주의사항은?
  • “한국서 느끼는 유럽 정취” 롯데 초대형 크리스마스마켓 [가보니]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6,429,000
    • +0.02%
    • 이더리움
    • 4,765,000
    • +3.07%
    • 비트코인 캐시
    • 721,500
    • -2.89%
    • 리플
    • 2,045
    • -5.76%
    • 솔라나
    • 359,100
    • +1.1%
    • 에이다
    • 1,501
    • -0.86%
    • 이오스
    • 1,168
    • +8.25%
    • 트론
    • 300
    • +4.9%
    • 스텔라루멘
    • 831
    • +35.56%
    • 비트코인에스브이
    • 100,200
    • +0.96%
    • 체인링크
    • 25,100
    • +8%
    • 샌드박스
    • 789
    • +49.7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