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사한 콘텐츠만 받쳐준다면, VR기기만큼 환상적인 장난감은 없다. 나 역시 일전에 기어 VR을 잠시 체험해봤는데 약간 어지럽긴 했지만 우주공간에 순간이동 한듯한 몰입감을 받았다. 나도 모르게 입을 헤 벌리고 영상을 관람(?)했다. 솔직히 정말 재밌었다.
아이폰으로도 VR기기를 만들 방법은 없을까? 물론 있다. 그러니까 이 기사를 쓰기 시작했겠지. 오늘 소개할 제품은 VR기기로 변신할 수 있는 아이폰 케이스다. 킥스타터에서 찾았다. 이름은 ‘피그먼트 VR(Figment VR)’.
이 제품은 평상시에는 그냥 아이폰 케이스다. 일반적인 패션 케이스에 비해서는 조금 두꺼운 편이지만, VR기기가 숨어 있다고 믿을 수 없을 만큼 콤팩트한 장치다. 아이폰을 케이스에 부착한 상태에서도 여전히 주머니나 가방에 넣기 부담스럽지 않으니까. 실제로 케이스의 역할에도 충실하다. 아이폰을 충격에서 보호해주며, 스크래치를 방지해준다.
비밀은 케이스 뒷면에 숨어있다. 종이접기처럼 접혀있는 뒷면을 슬쩍 꺼내면, 곧장 숨겨져있던 VR렌즈가 나타난다. 이 렌즈는 아이폰 디스플레이를 마주 보고 위치해 VR 영상을 즐길 수 있게 해준다. 사용자는 이걸 손으로 들고 오페라글라스처럼 사용하면 된다. 다른 VR처럼 고글 형태로 머리에 부착해 사용하진 못하지만, 대신 언제 어디서나 가볍게 꺼내 쓸 수 있다는 점에서 부담 없는 아이디어다.
심지어 이 렌즈판을 아이폰 거치대로 사용할 수도 있다. 이미 앱스토어에 Roller Coaster VR, Porsche Virtual Reality Experience, Legendary VR 등 가상현실을 체험할 수 있는 소소한 앱들이 준비돼 있으니 감상해보시길. 현재 킥스타터에서 55달러를 후원하면 내년 3월 쯤 피그먼트 VR을 받아볼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고 싶다면 ‘여기’로 이동해보자.
The post 아이폰으로 VR기기 만드는 비밀 appeared first on GEARBAX.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