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이라 하기엔 너무나 현실적인 영상을 제공하는 가상현실 기기들이 출시되었지만 시장의 반응은 생각보다 뜨겁지는 않다. 왜 그럴까? 그 이유는 바로 휴대하기가 불편하기 때문이다.
이런 가상현실 기기의 단점을 보완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는 가상현실 기기가 탄생하였다. 캘리포니아의 '퀀텀 베이커리(Quantum Bakery)'가 개발한 '피그먼트 VR(Figment VR)'은 스마트폰 케이스에 가상현실 기기를 더한 제품으로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피그먼트 VR의 사용법은 매우 간단하다. 먼저 스마트폰에 피그먼트 VR을 장착한 후, 뒷면에 있는 버튼을 가볍게 눌러주면 렌즈가 자동으로 앞쪽으로 넘어온다. 사용자는 이 렌즈를 통해 가상현실 콘텐츠를 즐길 수 있으며, 사용 후에는 렌즈를 뒤로 밀어 넘겨 스마트폰 케이스에 다시 보관할 수 있다.
놀라운 점은 피그먼트 VR로 가상현실은 물론 증강현실도 체험할 수 있다는 것이다. 피그먼트 VR은 기존 케이스처럼 카메라 부분이 공개되어 있어 스마트폰 카메라를 통해 증강현실을 감상하는 것도 가능하다.
피그먼트 VR의 활용은 여기서 끝이 아니다. 가상현실이나 증강현실을 사용하지 않을 때는 렌즈를 아래로 눕혀 스마트폰 스탠드로도 사용할 수 있다.
이런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는 피그먼트 VR은 견고하기까지 해 스마트폰 케이스로도 전혀 손색이 없다. 피그먼트 VR의 본체는 플라스틱으로 코팅된 실리콘 재질을, 렌즈 연결 부위에는 고급 알루미늄을 사용하였기 때문에 쉽게 부러지지 않으며 충격으로부터 스마트폰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
피그먼트 VR은 아이폰 6시리즈만을 위해 제작되었으며 화이트와 블랙 두 가지 색상을 선택할 수 있다. 간편하게 가상현실을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사람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고 있는 피그먼트 VR은 현재 크라우드펀딩 사이트인 킥스타터에서 목표 금액보다 많은 91,000달러(약 1억 540만원)를 모금하는 데 성공하였다. 피그먼트 VR은 2016년 3월 정식 출시될 예정이며 예상 소비자 가격은 79달러(약 9만원)이다.
글 : 송인택 기자
사진출처 : http://www.figmentvr.com
웹사이트 : http://www.figmentv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