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는 동안에도 피부 관리나 체형 교정을 할 수 있는 ‘슬리핑 뷰티’가 바쁜 현대 여성 사이에서 뜨고 있다. 연말맞이로 각종 모임을 앞두고 미용 관리를 하고 싶지만 따로 시간을 낼 수 없는 여성들이 잠자는 시간을 빌려 관리 효과를 얻으려는 것으로 풀이된다.
2일 옥션에 따르면 최근 한 달간 슬리핑 뷰티 제품 다수가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상승했다. 자는 동안 피부 개선에 도움이 되는 수면팩은 100%나 급증했고 볼륨업·힙업속옷 27%, 자세·체형교정용품 20%, 얼굴전용 다이어트용품이 60% 증가하는 등 몸매 교정용 제품들이 많이 팔리고 있다.
G마켓에서도 같은 기간 몸매 교정용품 75%, 양말처럼 신고 자기만 하면 발 각질을 정리할 수 있는 발각질 제거제 50%, 수면팩 31% 등 슬리핑 뷰티 제품 대부분이 증가세를 보였다.
슬리핑 뷰티 제품이 인기를 끄는 이유는 손 쉽게 착용하는 것만으로도 몸매를 예쁘게 가꿀 수 있고, 팩을 얹어준 뒤 따로 씻을 필요없이 다음날 세안만 하면 되기 때문에 간편하다는 점을 들 수 있다.
여성들의 선택이 많았던 제품으로는 떼어낼 필요 없이 잠들기 전 얼굴에 듬뿍 발라 피부 보습 관리를 할 수 있는 ‘닥터코스 물광마스크’와 밤 사이 입술 각질을 부드럽게 녹여내 촉촉한 입술로 가꿔주는 ‘라네즈 립 슬리핑 마스크’다. 또 수면 전용 속옷으로 자는 동안 벌어지거나 처진 가슴을 예쁘게 모아줘 가슴 모양을 교정할 수 있는 ‘슬리핑 바스트업 브라’, 잠자는 동안 골반교정 및 힙업에 도움을 주는 ‘슬리핑뷰티힙팬츠’가 판매 페이지에서도 인기 상품에 올랐다. 이 밖에도 피로한 발목부터 시작해 종아리, 허벅지까지 탄탄하게 감싸주어 마사지하는 효과를 볼 수 있는 ‘메디큐토 수면 압박용스타킹’도 인기를 끌고 있다.
옥션 관계자는 “각종 모임이 잦아지는 연말을 앞두고 피부와 몸매 가꾸기를 원하는 여성들로 인해 관련 제품들의 판매가 늘고 있다”며 “바쁜 시간을 쪼개 미용 관리를 받는 대신 잠자는 시간 동안 손 쉽게 예뻐질 수 있는 슬리핑 뷰티 아이템이 여성들의 구매가 많은 편”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