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 불황에 크리스마스 및 연말 송년 모임도 알뜰하게 즐기려는 이들이 많아지면서 홈파티 관련 상품 판매가 크게 늘고 있다.
홈플러스는 지난 1일부터 14일까지 영업규제와 소비침체에도 불구하고 홈파티 관련 상품은 눈에 띄게 매출이 증가했다고 15일 밝혔다.
이 기간 킹크랩∙랍스터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70.5%, 구이용 한우 매출은 37.0% 늘었다. 와인과 세계맥주도 각각 6.2%, 20.4% 증가했고, 케이크와 치킨은 각각 3.6%, 5.2% 올랐다. 홈파티 준비에 필요한 집단장용품과 조리용품도 각각 0.5%, 3.7% 늘었다.
불황이 이어지면서 적은 비용으로 뜻깊은 시간을 보내려는 합리적 소비 경향이 늘고, 특히 연말 레스토랑 예약은 긴 시간 대기해야 하는 반면, 최근에는 실속 있는 가격대의 다양한 홈파티 먹거리가 늘어 집에서도 품격 있는 만찬을 즐길 수 있는 여건이 조성된 영향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일각에서는 연초 담뱃값 인상과 연말정산 쇼크, 주민세 인상에 이어 소주 출고가 인상 이후 일부 업소에서 소주 한 병값이 5000원까지 오르기도 하면서 서민들의 소비 심리가 위축된 영향도 큰 것으로 보고 있다.
이에 홈플러스는 오는 17일부터 23일까지 전국 141개 점포에서 ‘홈파티 기획전’을 열고 관련 먹거리를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트렌디 레시피 매거진 올어바웃푸드를 통해 최현석 셰프의 레시피 등 30여 종의 홈파티 음식 레시피도 고객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이 기간 홈플러스는 미국산 생물 랍스터, 한우 전 등급 스테이크류, 몽블랑제 케이크를 신한, 삼성, 현대카드 결제 고객 대상 최대 20% 할인 판매한다. 파이니스트 와인 38종은 2병 구매 시 50% 할인하고, 칠레 대표 와인 까시에로 델 디아블로 3종을 50% 이상 할인해 9900원에 판매한다.
또한 빌라엠 시리즈, 카스텔로 델포지오 모스카토 다스티 등 80종의 스위트와인 40만병을 마련했다. 람부르스코 비앙코 1.5ℓ, 모건 데이비드 콩코드 1.5ℓ 등 대용량 스위트와인은 9900원에 선보인다. 세계맥주 50여 종도 종류에 관계없이 4캔 또는 5병당 9800원에 판매하는 등 다양한 홈파티 먹거리를 저렴하게 마련했다.
홈플러스 빅시즌기획팀 김영성 팀장은 “급격히 추워진 날씨와 가벼워진 지갑 사정을 고려해 가정에서 손쉽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먹거리들을 저렴하게 마련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