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의 방학이 코 앞으로 다가오면서 학부모들의 움직임도 바빠지고 있다. 많은 유아/초등/중등 대상 영어학원들은 겨울방학 기간 동안 진행되는 학습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마련해 놓고 수강생 유치에 나섰다. 이에 학부모들 역시 내 자녀에게 알맞은 특화된 프로그램을 갖춘 좋은 영어 학원을 찾으려 분주하다.
이와 관련해 유아 및 초등, 중등 전문 영어 교육기관으로 명성이 높은 'YBM ECC(www.ybmecc.com)'가 겨울방학 특강 프로그램을 준비해 눈길을 끈다. 이번 특강은 지난 여름 성공적으로 진행시킨 여름방학 특강과 궤를 같이하는 프로그램들로 학부모들의 뜨거운 반응이 예상된다.
이번 겨울방학 특강은 영어의 기초를 다질 수 있는 유아/초등 프로그램과 좀 더 심화된 학습 과정으로 구성된 초등/중등 프로그램으로 나뉜다.
유아/초등 프로그램은 단기 집중 영어 유치부 과정과 초등 기초 과정으로 구성된다. 이제 막 영어를 접하기 시작한 연령대인 만큼 쉽고 재미있게 영어를 익힐 수 있는 파닉스, 뮤지컬 잉글리쉬, 펀 액티비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채워진 점이 특징이다.
초등/중등 프로그램의 경우 정규 과정의 보충 및 심화 과정으로 구성됐다. 특히 각 캠퍼스에 따라 문법집중반, 북클럽, Critical thinking(비판적 사고력)이나 Presentation(발표 수업)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이뤄진 것이 장점이다. 이번에 준비된 방학특강은 단기간의 집중적인 통합 학습으로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영어 실력 향상을 노리는 초등/중등 학생들에게 안성맞춤인 프로그램이다.
YBM ECC 어학원 관계자는 "겨울방학은 학기가 끝난 이후라 아이들이 자칫 느슨해질 수 있는 시기"라면서 "이번 특강을 통해 부족했던 영역을 보충하거나 새 학기 선행학습을 진행하게 된다면 영어실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겨울방학 특강 프로그램은 각 지역별 캠퍼스 마다 개강일과 수업료, 레벨테스트 일정 등에 차이가 있다. 개강은 대체로 12월 말이나 내년 1월 초 진행되며, 반당 정원은 10명 내외로 구성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각 캠퍼스의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지역 학원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