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스타워즈’가 백화점 매출을 깨웠다. 신세계는 영화 ‘스타워즈7:깨어난 포스’ 개봉에 앞서 선보인 스타워즈 마케팅으로 매출이 15% 올랐다고 17일 밝혔다.
신세계는 지난달 27일부터 디즈니와 협력해 매장을 ‘스타워즈 에피소드7’ 테마파크로 꾸미고 콜라보레이션 상품을 판매, 고객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기존 디즈니 제조 상품들이 아닌 신세계가 직접 디자인해 새롭게 만든 스웨트 셔츠, 집업 후드 티셔츠, 반팔 티셔츠, 비니 등은 하루 만에 품절됐다.
이번 스타워즈 마케팅으로 신세계백화점은 3주간 주말 전체 누계 실적이 전년 대비 15.8% 신장률을 보였다. 최근 4년간 백화점 매출신장률이 한 자릿수에 머무르고 있는 상황에서 나온 이례적인 수치다.
스타워즈 관련 제품을 구매한 고객들이 패션은 물론 스포츠, 쥬얼리/시계, 생활용품도 쇼핑해 매출이 오르는 효과를 봤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신세계는 18일부터 전세계 한정판 스테츄와 피규어를 만나볼 수 있는 ‘스타워즈 피규어 전시’와 대형 레고 작품들이 전시된 ‘스타워즈 레고 체험전’을 펼친다. 또 본점, 강남점, 영등포점에서는 스타워즈의 은하제국군인 스톰트루퍼 복장을 한 퍼포먼스팀이 백화점 매장을 돌며 퍼레이드 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신세계백화점 영업전략담당 홍정표 상무는 “스타워즈 마케팅이 캐릭터 마니아들은 물론 가족단위 고객까지 만족시키고 있다”며 “계속해서 크리스마스와 연말 선물 수요를 선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