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가증권 시장에서 KR모터스는 중국 합자기업 설립 결정에 전 거래일보다 29.96% 상승한 1245원에 거래를 마쳤다.
KR모터스는 이날 중국 남방그룹 산하 제남경기오토바이유한공사와 합자기업을 설립키로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등록자본금은 양사가 각각 50%씩 출자한다. 회사측은 "연간 30만대 규모의 공장을 중국 제남시에 설립하고 오토바이 제품의 공동 개발, 생산, 판매를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비스타는 중국 대표 패션 기업 '상하이실크그룹'과 중국 시장 내 브랜드 유통 관련 전략적 제휴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는 소식에 상한가로 장을 마감했다.
아비스타는 이번 MOU를 계기로 대표 유니섹스 캐주얼 브랜드 카이아크만(Kai-aakmann)을 내년 1월부터 본격적으로 중국시장에 론칭하기로 결정했다. 또 아비스타가 진행 중인 중국 복합사업 역시 구체적인 협력방안을 실행할 계획이다.
코스닥 시장에서 용현BM은 룽투코리아에 인수된다는 소식에 장초반 상한가로 직행했다.
룽투코리아는 전날 397억원 규모의 용현BM주식 1천19만여주를 제3자 배정 유상증자 참여 방식으로 취득하기로 했다고 공시했다. 룽투코리아의 용현BM 지분비율은 55.48%가 된다.
이 밖에 유가증권 시장에선 한국화장품제조, 쌍용양회3우B가 상한가를 기록했다. 코스닥 시장에선 바른전자, 원익, 원익큐브, 심텍홀딩스, 현진소재가 상한가로 장을 마감했다.
이로 인해 일어나는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