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산을 앞둔 예비맘들을 위해 맞춤형 선물을 찾는 사람들로 출산용품 시장이 활기를 띠고 있다. 금주부터는 연말연시를 맞아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마음을 표현하기 위한 연말, 크리스마스 선물을 준비하는 사람들도 늘며 관련 시장에 호재가 작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다양한 출산선물 품목 가운데서도 젖병은 아이의 건강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기 때문에, 안전성 부분을 더욱 신중하게 따지게 된다.
기존의 플라스틱 젖병의 경우 환경 호르몬 검출 등에 문제로 꺼리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사람 피부와 흡사한 실리콘 젖병을 구매하는 이들이 늘어났으며, 실리콘 젖병의 조건 외에도 다양한 기능성을 탑재하고 있는 스마트한 젖병을 구매 또는 선물하는 이들이 많아졌다.
이 가운데 아마존닷컴 젖병부문 판매랭킹 1위/젖병 소비자 평가 1위를 기록한 코모토모(comotomo) 실리콘 젖병이 예비맘들 사이에서 안전하고 스마트한 젖병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사람 피부와 흡사한 실리콘으로 만든 코모토모 실리콘 젖병은 엄마 피부와 같은 포근함은 물론 따스한 체온과 같은 우유의 온기로 엄마의 포근함을 그대로 전해주며, 수유 시 실제 엄마 가슴과 가까운 모양과 부드러운 소재로 아기가 엄마 젖을 먹듯이 깊게 물고 포유운동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 엄마 품에서 모유수유 하는 것과 같은 환경을 만들어 준다.
이 밖에도 분유수유를 하는 많은 엄마들이 걱정하는 배앓이와 중이염에도 안전하다. 코모토모 젖병에는 배앓이와 중이염을 방지할 수 있는 듀얼벤트가 있는데, 이 듀얼벤트는 아기들이 우유를 먹는 동안 마치 모유수유를 하듯이 자연스럽게 공기가 안으로 유입되게 도와주기 때문에 안심하고 수유를 할 수 있다.
위생이 중요한 젖병 세척에 있어서도 코모토모 실리콘 젖병은 입구가 넓어 우유병 밑바닥까지 손이 닿아 깨끗하고 손쉽게 세척할 수 있으며, 유연하고 매끄러운 실리콘의 특성상 플라스틱과는 반대로 상처가 적게 생기기 때문에 우유의 잔여물을 보다 깨끗하게 닦아낼 수 있다.
엄마 품에서 모유수유를 하는 것과 같은 환경을 제공하고, 플라스틱 젖병보다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코모토모 실리콘 젖병은 환경호르몬이 검출되지 않는 소재를 사용해 환경호르몬 걱정 없이 아기에게 사용할 수 있다.
코모토모코리아 관계자는 "미국 FDA(FCS)와 까다롭기로 유명한 유럽 안전기준 EN 14350 승인 및 미국 소비제품 안전개선법인 CPSIA 승인과 세계적인 디자인상인 독일의 IF 디자인 수상까지 차지한 스마트한 젖병이자 예비 맘들의 워너비 출산선물 아이템"이라고 제품을 소개했다.
현재 인기리에 판매 중인 예비맘들의 출산선물/연말선물 코모토모(comotomo)실리콘 젖병은 코모토모 자사 홈페이지(http://comotomo.pe.kr/) 및 CJmall, 현대Hmall, 롯데닷컴, 11번가, 텐바이텐에서 구입할 수 있다. 코모토모에서는 현재 실리콘 젖병과 더불어 치발기도 판매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