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공정거래위원회 CCM 인증 획득

입력 2015-12-18 15:21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신한카드는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CCM’ 인증을 획득했다고 18일 밝혔다.

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이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경영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활동의 지속적인 개선 여부를 평가하는 제도이다.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한다.

이 인증은 소비자 중심 경영에 대한 CEO의 리더십과 전략, 조직 및 운영 등 전반적인 실태에 대한 평가 결과를 토대로 수여한다.

신한카드는 소비자는 지속가능경영의 필수 동반자라는 인식 하에 모든 경영 활동에서 소비자를 최우선시하겠다는 의지를 ‘카드업의 미래를 선도하는 고객의 진정한 생활 파트너’라는 기업 비전으로 표현한 바 있다.

신한카드는 소비자 중심 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다양한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신한카드는 고객 민원 등을 분석해 그 중 실제 업무 프로세스 개선에 적용한 우수 제안을 선정해 시상하는 ‘예스 리워드(Yes Reward)’ 제도를 시행하고 있으며, 고객의 소리(Voice Of Customer)를 체험하고, 신한금융그룹의 미션인 ‘미래를 함께 하는 따뜻한금융’에 대한 실천을 위해 CEO를 비롯하여 전 임직원이 필수적으로 참여하는 ‘따뜻한금융 체험방’을 운영하고 있다.

또 고객불만 접수 시 임원 휴대폰으로 불만 내용이 전송되어 임원 주도하에 고객이 원하는 부분을 신속하게 개선하는 ‘쵸바니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고객은 금융회사의 가장 중요한 자산인 만큼 이번 CCM 인증 획득 후에도 고객 만족을 실천하고, 고객 가치 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불황에 날개 단 SPA 패션…탑텐·유니클로 ‘1조 클럽’ 예약
  • 치솟는 환율에 수입물가 불안...소비자물가 다시 뛰나
  • '잘하는 것 잘하는' 건설업계…노후 주거환경 개선 앞장
  • SK온, ‘국내 생산’ 수산화리튬 수급…원소재 경쟁력 강화
  • 민경훈, 뭉클한 결혼식 현장 공개…강호동도 울린 결혼 서약
  • [이슈Law] 연달아 터지는 ‘아트테크’ 사기 의혹…이중 구조에 주목
  • '위해제품 속출' 해외직구…소비자 주의사항은?
  • “한국서 느끼는 유럽 정취” 롯데 초대형 크리스마스마켓 [가보니]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6,352,000
    • +0.22%
    • 이더리움
    • 4,739,000
    • +2.49%
    • 비트코인 캐시
    • 720,000
    • -3.29%
    • 리플
    • 2,031
    • -3.52%
    • 솔라나
    • 356,700
    • -1.44%
    • 에이다
    • 1,474
    • -0.47%
    • 이오스
    • 1,150
    • +9.32%
    • 트론
    • 299
    • +3.82%
    • 스텔라루멘
    • 825
    • +40.78%
    • 비트코인에스브이
    • 99,800
    • +0.1%
    • 체인링크
    • 24,680
    • +6.47%
    • 샌드박스
    • 820
    • +55.8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