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은 3일부터 6월 30일까지 어린이 상품 가입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자녀사랑 페스티발'을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신한은행의 어린이 상품은 새싹사랑적금, Tops 엄마사랑 어린이 적립식 투자신탁, 미래에셋 우리아이 3억 만들기 주식형 투자신탁이다.
어린이, 청소년 전용 적립식 상품으로 19세 미만의 개인이면 가입이 가능하다. 계약기간은 1년~5년이며 동일계약기간으로 최대 18년까지 재예치된다. 적립금액은 제한이 없으며 계좌잔액이 10만원 이상일 경우 상해보험 무료가입 서비스가 제공된다.
Tops 엄마사랑 어린이 적립식 투자신탁은 자녀 목돈마련을 위해 장기적인 꾸준한 적립, 안정적인 수익추구라는 펀드 성격에 맞게 수익가치, 자산가치, 배당가치가 높은 기업에 투자하는 펀드이다.
어린이 운용보고서 제공, 경제컨텐츠 제공, 홈페이지를 통한 On-Line 교육 등의 다양한 부가서비스가 제공된다.
미래에셋 우리아이 3억 만들기 주식형 투자신탁은 저PER, 저PBR 종목을 발굴해 투자하는 가치 투자 방식을 추구하며, 펀드보수 중 일정부분의 기금적립을 통한 다양한 금융교육을 실시하는 공익성을 가진 펀드이다.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는 신탁재산 운용보고서, 경제교실, 경제캠프 등 다양한 경제교육 프로그램도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 중에 어린이 상품에 가입한 고객중 선착순 5만명에게 팝콘 제공하고 가입고객 중 5만원 이상 자동이체를 신청한 고객 200명을 추첨하여 1인당 영화예매권 4매를 증정한다.
또 어린이 상품을 두개 이상 가입하고 불입액 합계가 10만원 이상 자동이체를 신청한 고객 중 200명을 추첨, 에버랜드 자유이용권 2매를 제공하는 한편 새싹사랑적금을 가입하는 고객에게는 어린이날 이후 5영업일까지 저축하는 고객에게 해당 저축건별로 연0.1%P의 보너스 금리 제공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가정의 달을 맞아 미래희망인 자녀에게 용돈관리를 통한 저축의 소중함과 책임감을 일깨워주는 어린이 상품에 가입하는 고객들을 위한 ‘자녀사랑 페스티발’을 실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서비스의 제공과 각종 마케팅 행사로 자녀들에게 유익한 금융교육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