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은 21일 서울 양평동 본사에서 업계 최초로 ‘한국의 경영대상’ 명예의 전당 헌액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롯데홈쇼핑 고객만족경영 발전 과정을 담은 영상 상영, 허태학 위원장의 축사, 박내회 위원장의 기념사, 롯데홈쇼핑 강현구 대표이사의 헌액소감과 헌액 기념비 제막식 순으로 진행됐다.
한국의 경영대상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총체적 경영혁신 활동을 통해 탁월한 성과와 고객 가치를 창출해 산업 발전에 기여한 기업에게 주는 상이다. 특히 명예의 전당은 5년 연속 종합대상을 수상한 기업에게만 자격이 주어지며, 전문가 그룹의 객관적인 심사를 통해 최종 헌액이 결정된다.
강현구 롯데홈쇼핑 대표이사는 “명예의 전당 헌액은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해 노력해 온 롯데홈쇼핑 전 임직원들의 진심을 알아주셨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내가 고객이어도, 내 가족이 고객이어도 롯데홈쇼핑을 선택할 수 밖에 없는 이유를 분명하게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롯데홈쇼핑은 5년 연속 고객만족경영부문 종합대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고객의 눈높이에 맞춘 상품과 서비스 제공, 온ㆍ오프라인을 넘나드는 소통 강화 등 차별화 전략을 인정받아 업계 최초로 명예의 전당에 헌액됐다.
롯데홈쇼핑은 TV와 온라인 외에도 롯데홈쇼핑 TV전용앱 ‘바로TV’, 독립형 데이터홈쇼핑 서비스 ‘롯데OneTV’, 부산 창조경제혁신센터에 업계 최초로 오픈한 ‘스마트 스튜디오’, 롯데홈쇼핑 방송 및 서비스 체험공간 ‘스튜디오샵’을 통해 편리한 쇼핑 환경을 제공하며, 온∙오프라인 경계를 넘어 고객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