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지난 16일 출시된 화웨이 ‘Y6’는 일주일이 지난 23일까지 총 5000대가량 판매됐다. 하루 판매량은 출시 첫날 300대에서 이튿날 500대로 급증한 후 23일 700대까지 늘었다. 업계에선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를 고려하면 일일 판매량은 평균 1000대 안팎까지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Y6의 인기는 출시 초기에 하루 2000대씩 팔린 루나에 크게 밀리지 않는다는 분석이다. LG유플러스의 유통점 규모가 상대적으로 열세에 있는점을 고려하면 선전했다는 것.
업계 관계자는 “SK텔레콤의 유통점 수는 LG유플러스에 비해 배 이상 많다”며 “대리점 규모까지 감안했을 때 Y6가 루나와 비슷한 수준의 인기를 끌고 있다고 볼 수 있다”고 평가했다.
Y6는 SK텔레콤 ‘루나’와 KT ‘갤럭시J7’을 겨냥한 LG유플러스 젼용 단말기다. 출시 당시 국내 스마트폰 중 최저가인 15만4000원으 큰 화제를 모았다. 월 3만원대 데이터 요금제를 선택할 경우 13만4000원의 공시 지원금과 2만원의 추가 지원금을 받을 수 있어 사실상 공짜폰이다.
Y6는 LTE로 스마트폰을 이용하다가 와이파이가 가능한 장소에선 인터넷전화를 선택할 수 있는 ‘듀얼폰’ 기능을 탑재했다. 또 무료 '리얼 FM라디오' 기능을 통해 데이터가 없어도 라디오를 청취할 수 있다. 기존 데이터 기반의 애플리케이션 라디오 보다 요금 측면에서 이득이다.
Y6는 5인치 HD 디스플레이에 램 1GB, 8GB 내장 용량, 2200mAh의 탈착식 배터리를 탑재했다. 화웨이의 차별화된 최신 이모션(Emotion) UI 3.0(EMUI 3.0) 적용으로 사용자 편리성을 높였다.
SK텔레콤과 KT는 앞서 전용 단말기를 출시하고 치열한 판촉전을 펼치고 있다.
지난 8월 SK텔레콤 전용 단말기로 출시된 루나는 이달 누적판매량 15만대 돌파가 유력하다.
국내 중견기업인 TG앤컴퍼니가 기획하고 훙하이 정밀공업(폭스콘)이 생산하는 새로운 방식을 도입했다. SK텔레콤은 출고가 49만9900원, 최고 공시지원금 31만원으로 출시한 루나를 초창기 하루 2000대씩 판매하는 성과를 거뒀다
루나는 메탈 소재를 사용한 디자인에 7.38mm의 얇은 두께를 갖춘 모델이다. 5.5인치 풀HD 해상도 디스플레이를 장착했다. 지난해 갤럭시S5 해외모델과 G3에 장착된 바 있는 퀄컴 스냅드래곤801을 두뇌로 사용한다. 3GB 메모리와 16GB 내장 메모리를 갖췄다. 전면은 800만 화소 카메라를, 후면은 1300만 화소 카메라를 장착했다.
KT가 지난달 말 단독 출시한 삼성전자 스마트폰 ‘갤럭시J7’도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
갤럭시J7은 출시 닷새 만에 판매량이 1만대를 돌파하는 등 인기가 높다. 최근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SK텔레콤 전용폰 루나와 비교하면 오히려 판매 속도가 더 가파른 셈이다. 루나의 출시 초반 하루 판매량은 700~800대 선 이었다.
갤럭시J7이 이처럼 인기를 끈 이유는 30만원대의 저렴한 출고가에도 불구하고 5.5인치 대화면과 대용량 배터리 등이 장점으로 부각됐기 때문이다. 또 HD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 플래그십 모델에만 적용되던 퀵카메라 기능을 탑재했다.
갤럭시J7의 출고가는 37만4000원이다. 여기에 단말 할인을 추가하면 실구매가는 더 내려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