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 다담카드’는 KB국민카드가 지난 11월 5일 선 보인 빅데이터 분석 기반의 두 번째 신상품이다. 6개 생활밀착 업종 할인과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5개의 ‘서비스팩’ 중에서 자유롭게 선택한 서비스 영역에 대한 포인트 적립 혜택을 한 장의 카드로 모두 누릴 수 있는 ‘원(One) 카드’형 상품이다.
또한 △연간 카드 이용 실적 연계 ‘리워드 서비스’ △핀테크를 활용한 ‘스마트 OTP 서비스’ △기부 활성화를 위한 ‘기부 포인트 재적립’ 등 다양한 혜택도 함께 제공되는 것이 특징이다.
이 카드의 상품명인 ‘다담’은 카드에서 은행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고객이 필요로 하는 혜택과 서비스를 모두 담고 있다는 의미와 함께 고객의 다양한 목소리(多談)를 담은 카드라는 중의적인 의미를 갖고 있다.
근거리무선통신(NFC) 등을 활용한 핀테크 연계 금융 편의 서비스도 다양하게 제공된다.
국내 카드 상품 중 최초로 ‘스마트 OTP’를 탑재해 인터넷뱅킹, 모바일뱅킹 등 각종 금융 거래 시 카드를 스마트폰에 대면 자동으로 일회용 비밀번호가 생성돼 별도의 보안카드나 일회용 비밀번호 생성기(OTP)가 없어도 편리하게 보안매체로 활용할 수 있다.
이 카드의 연회비는 국내전용은 1만5000원, 국내외겸용(비자, 마스터)은 2만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