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 항공사의 마일리지 사용이 한결 쉽고 편리해진다.
국토교통부는 지난 29일 대한한공, 아시아나 항공과 함께 제5차 항공정책고객위원회를 열어 손쉬운 마일리지 활용을 위한 개선안을 발표했다.
개선안에 따르면 마일리지 사용처가 항공권 외에 쇼핑, 외식, 제주민속촌 등이 추가된다. 기존 사용처는 영화 등 일부 제휴처를 제외하면 관광, 숙박 등에 집중돼 마일리지 사용을 원하는 소비자의 선택이 제한됐는데, 이번에 쇼핑, 외식, 체험프로그램, 항공 로고상품 등의 사용처를 추가해 소비자의 선택 폭을 넓혔다.
특히 5000마일 이하의 사용처가 확대됨에 따라 보유 마일리지가 적었던 소비자들이 실익을 얻을 수 있게 됐다. 또한 첼로 등 기내 반입 대형악기 등을 위한 추가 좌석용 항공권도 마일리지로 지불이 가능해진다.
기존에 제공하지 않았거나, 지점 방문을 통해 제공되던 서비스를 온라인,모바일로 제공하는 등 마일리지 사용 편의성도 높아진다.
보너스 항공권이 남아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일일이 목적지와 날짜를 지정해 조회해 보는 불편함도 사라진다. 앞으로는 보너스 좌석 확보가 가능한 여행지 추천, 지역별 조회 등 달력형태로 좌석 확보 가능 여부를 한눈에 알 수 있게 되기 때문이다.
제휴항공사의 보너스 항공권 발급의 경우 종전에는 지점을 직접 방문해야만 했으나, 이제는 항공사 웹사이트 및 모바일을 통해 온라인 클릭만으로 가능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