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세상을 물들인 UCC가 티셔츠로 재탄생 된다!'
오픈마켓 G마켓은 오는 6월 10일까지 자신이 직접 제작한 사진이나 그림 등을 티셔츠의 디자인으로 활용할 수 있는 '내가 만든 티셔츠 컨테스트'를 진행한다.
명장면을 재치 있게 패러디 했거나 연인 및 가족이 함께 찍은 사진, 그리고 직접 컴퓨터로 만들어낸 일러스트 등 다양한 컨셉의 컨텐츠를 티셔츠에 새길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응모부문은 커플, 가족, 내 솜씨 뽐내기 부문으로 나뉘며, 최종 수상자는 6월 12일에 발표한다. 수상자에게는 최고 5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참여방법은 G마켓 이벤트 페이지의 '컨테스트 작품게시판'에서 관련 사진 또는 이미지를 업로드 하면 자동 응모된다. 응모된 작품은 순수 창작 작품이어야 하며, 가로∙세로 800픽셀 사이즈 이상의 JPG 파일만 가능하다.
등록된 작품은 이벤트 페이지에서 기본 2주간 전시되며 관련 기획전에서 실제 판매된다.
‘내솜씨 뽐내기’ 부분에 응모, 판매가 성사될 경우에는 응모자에게 장당 500원의 판매수익금이 주어지며 판매자가 지정한 후원단체에 후원금이 전달된다. 또한 응모한 작품이 네티즌 30인 이상의 추천을 받을 경우 응모자에게 작품을 실제 티셔츠로 제작, 배송해준다.
G마켓 전략사업그룹 조세영 과장은 "이 행사는 뜻 깊은 5월, 가족, 연인 모두가 함께 참석할 수 있는 의미 있는 행사다"며 "더불어 디자인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은 자신의 재능을 실험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무엇보다 누구나 후원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는 인식을 확산하는 데에 일조 할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본 컨테스트는 G마켓 고객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G마켓 홈페이지(www.gmarket.co.kr)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