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 ‘응답하라 1988’ PPL 매출 12% 증가

입력 2015-12-30 15:02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롯데제과가 ‘응답하라 1988’ PPL로 참여한 롯데제과의 제품 매출이 12% 이상 신장했다고 30일 밝혔다(사진제공=롯데제과)
▲롯데제과가 ‘응답하라 1988’ PPL로 참여한 롯데제과의 제품 매출이 12% 이상 신장했다고 30일 밝혔다(사진제공=롯데제과)

롯데제과가 ‘응답하라 1988’ PPL로 참여한 롯데제과의 제품 매출이 12% 이상 신장했다고 30일 밝혔다.

‘응답하라 1988’의 롯데제과 PPL 제품은 가나초콜릿을 비롯해 치토스, 스카치캔디, 빠다코코낫, 꼬깔콘, 마가렛트, 칸쵸, 스피아민트, 쥬시후레쉬 등 모두 9종이다.

닐슨 POS에 따르면 세븐일레븐 기준으로 이들 제품은 드라마가 첫 방송된 지난 11월 6일을 기준으로 실적이 방송 6주 전에 비해 방송후 6주간 평균 12% 이상 매출액이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75년 출시된 가나초콜릿은 방송 후 6주간(11월 8일~ 12월 20일)의 매출이 방송전 6주간에 비해 주간 평균 실적이 20% 이상 증가했다. 치토스 스낵은 24%, 스카치캔디는 18%, 빠다코코낫 11% 등 PPL에 참여한 대부분의 제품들이 매출신장을 했다.

롯데제과는 11월 말부터 대형 할인점과 유통점, 편의점에서 드라마 속 1980년대 제품을 그대로 재현한 ‘응답하라 1988’ 추억의 과자 판매 전을 진행 중이다. 롯데마트, GS유통, 롯데슈퍼, 농협 등이 판매전을 완료했고, 홈플러스, 이마트가 내년 1월초까지 판매전을 전개한다. 또 각 편의점에서 11월 26일부터 복고 제품을 판매 중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신라면·빼빼로·불닭까지...뉴욕은 지금 K푸드 앓이중[가보니(영상)]
  • 수험생 정시 입결 활용 시 “3개년 경쟁률·충원율 살펴보세요”
  • 트럼프, 2기 재무장관에 헤지펀드 CEO 베센트 지명
  • 송승헌ㆍ박지현, 밀실서 이뤄지는 파격 만남…영화 '히든페이스' [시네마천국]
  • 강원도의 맛과 멋을 모두 느낄 수 있는 '단단단 페스티벌' 外[주말N축제]
  • 野, 오늘 4차 주말집회…‘파란 옷, 깃발 금지' 먹힐까
  • '위해제품 속출' 해외직구…소비자 주의사항은?
  • “한국서 느끼는 유럽 정취” 롯데 초대형 크리스마스마켓 [가보니]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5,948,000
    • -1.23%
    • 이더리움
    • 4,767,000
    • +4.36%
    • 비트코인 캐시
    • 710,500
    • +4.87%
    • 리플
    • 2,078
    • +4%
    • 솔라나
    • 356,000
    • +0.88%
    • 에이다
    • 1,479
    • +8.99%
    • 이오스
    • 1,082
    • +6.18%
    • 트론
    • 298
    • +7.19%
    • 스텔라루멘
    • 711
    • +59.78%
    • 비트코인에스브이
    • 97,950
    • +5.72%
    • 체인링크
    • 24,460
    • +13.61%
    • 샌드박스
    • 613
    • +22.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