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앤에스테크놀로지는 홈네트워크 전문업체인 서울통신기술에 월패드용 영상전화(MoIP) 칩 & 솔루션을 공급했다고 9일 밝혔다.
최근 월패드(Wall Pad)는 홈네트워크의 핵심장비로 부각되며, 인터넷 영상전화기능은 물론 조명제어, 커튼제어, 방문자 확인, 비상경보, 주차 위치확인, 아파트 공지사항 확인 등 다양한 기능 때문에 최근 신규아파트에 속속 도입 되고 있는 추세다.
이와 함께 씨앤에스는 멀티미디어칩인 ‘쥬피터(JUPITER)’와 ‘우라노스(URANUS)’ 를 기반으로 지난해부터 서울통신기술의 월패드용 MoIP 칩 & 솔루션을 공급해왔으며, 올해부터는 본격적인 제품 공급을 진행하고 있다.
씨앤에스의 영상전화 칩 & 솔루션은 아파트단지 내. 외의 영상통화는 물론 부재중 방문자 확인 녹화기능, 외출 시 자녀에게 남기는 영상 메시지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고 있다.
씨앤에스 솔루션의 장점은 먼저 10여년 이상의 기술 노하우가 응축된 검증된 MoIP 사업 경험으로 임베디드 솔루션 적용이 용이 하고, 신속한 기술지원이 가능해 고객의 개발기간을 단축시킬 수 있다. 아울러 SIP 및 H.323등의 다양한 통신 프로토콜을 지원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씨앤에스 서승모 사장은 “앞으로 월패드 시장은 홈네트워크 관련업체의 중국 및 동남아 시장 등에 진출로 인해 수출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