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홈쇼핑, 영상통화 휴대폰 활용 입체 생방송

입력 2007-05-10 14:2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GS홈쇼핑은 12일(토) 오전 8시20분 부터 60분간 '봄을 생중계 하라! 코오롱 액티브 등산레저화 4종세트' 특집 방송에서 SK텔레콤의 3G+ 영상 통화 서비스를 적용한 입체 홈쇼핑 방송을 펼친다.

이 날 방송은 생방송 스튜디오와 북한산ㆍ설악산에 나가있는 쇼핑호스트를 휴대폰 영상통화로 연결하여 봄의 정취가 가득한 국립공원의 모습을 방영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등산객 인터뷰를 통해 등산화의 필요성, 등반의 즐거움도 전할 예정이다.

생방송 중 영상 통화 고객 전용 전화번호도 운영한다. 영상 통화폰 이용 고객은 전용 전화번호로 전화를 걸어 쇼핑호스트와 함께 등산 레저용품에 대한 생생한 대화를 나눌 수 있다. 영상 통화가 연결된 고객에게는 코오롱 등산화 봄 신상품 세트를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이번 방송을 위해 GS홈쇼핑은 SK텔레콤과 협력해 생방송 스튜디오내에 전용 3G+ 중계기를 설치하는 한편 영상 통화를 방송 형태로 효과적으로 중계하기 위한 다양한 테스트를 마친 상태다.

3G+ 서비스가 방송에 적용되는 사상 첫 시도로 기록될 이번 방송은 고가의 중계차를 사용하지 않고도 여러 지역을 동시에 연결하는 생중계 방송이 가능해졌다는 점 뿐 아니라 미래 홈쇼핑 방송의 진화 형태를 가늠할 수 있다는 점에서도 큰 의미가 있다.

GS홈쇼핑 김병욱 상무는 "그 동안 홈쇼핑 방송은 일방적으로 상품 정보를 시청자에게 방영할 뿐 시청자가 방송에 참여하는 진정한 의미의 쌍방향 홈쇼핑은 구현할 수 없었지만 앞으로 방송 중 시청자가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장이 열려 보다 재미있고 생동감 넘치는 홈쇼핑 방송이 가능할 것이다"고 말했다.

이번 방송을 시작으로 GS홈쇼핑은 3G+ 영상통화 서비스를 비롯해 와이브로 인터넷 등의 통신 신기술을 적용한 새로운 개념의 홈쇼핑 방송도 선보여 나가기로 했다.

상품 판매 방송 중 생산공장이나 콜센터, 물류센터 등을 현장 연결해 보다 충실하게 상품 정보를 전하고, 소비자의 방송 참여 기회를 대폭 확대해 생동감 넘치는 방송이 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켄드릭 라마, 슈퍼볼 하프타임 공연의 역사를 쓰다 [이슈크래커]
  • 딥시크 금지되면 끝?…일상 훔쳐본다는 '차이나테크 포비아' 솔솔 [이슈크래커]
  • 한국인 10명 중 2명 "가까운 일본, 아무 때나 간다" [데이터클립]
  • 故 김새론, 오늘(19일) 발인…유족ㆍ친구 눈물 속 영면
  • “中 반도체 굴기, 한국 턱밑까지 쫓아왔다” [반도체 ‘린치핀’ 韓의 위기]
  • "LIV 골프는 게임체인저?"…MZ들을 위한 새로운 골프의 세계 [골프더보기]
  • 가족여행 계획하고 있다면…‘근로자 휴양콘도 지원사업’으로 저렴하게! [경제한줌]
  • 단독 대법원도 ‘테라‧루나’ 증권성 인정 안해…신현성 재산몰수 재항고 기각
  • 오늘의 상승종목

  • 02.19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42,779,000
    • +1.07%
    • 이더리움
    • 4,033,000
    • +1.59%
    • 비트코인 캐시
    • 477,400
    • +0.91%
    • 리플
    • 3,946
    • +4.53%
    • 솔라나
    • 253,100
    • +2.64%
    • 에이다
    • 1,126
    • +0.81%
    • 이오스
    • 925
    • +2.32%
    • 트론
    • 364
    • +2.82%
    • 스텔라루멘
    • 495
    • +2.91%
    • 비트코인에스브이
    • 56,000
    • -0.53%
    • 체인링크
    • 26,570
    • +0.68%
    • 샌드박스
    • 540
    • +0.7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