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그우먼 장도연과 박나래가 출연한 ‘응답하라 1988’ 패러디 광고가 공개 3주 만에 누적 조회수 250만뷰를 돌파했다.
지난달 23일 출판사 동아출판은 tvN 인기 드라마 ‘응답하라 1988’을 패러디 한 ‘백점맞는 시리즈’의 온라인 영상 광고를 유투브와 페이스북을 통해 공개했다. 이는 누리꾼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영상 속에서 장도연과 박나래는 ‘응답하라 1988’의 주인공 성보라(류혜영)와 성덕선(혜리) 자매로 등장, 수학공부의 어려움을 표현한다.
특히 장도연과 박나래는 ‘응답하라 1988’ 배우들의 복장부터 표정까지 코믹하게 재연해 내 눈길을 끈다. 성보라로 분한 장도연은 수학 문제를 풀지 못하는 성덕선 역 박나래에게 목청껏 소리 지르며 분노를 표출하고, 박나래는 다채로운 표정으로 응대해 웃음을 자아낸다.
누리꾼의 폭발적인 인기에 힘입어 동아출반은 12일 ‘응답하라 1988’을 패러디 한 두 번째 영상 광고 ‘백점맞는 시리즈’ 과학편을 추가로 공개했다. 과학편에서 박나래는 장도연의 질문에 엉뚱한 대답을 내놓으며, 개념 이해의 중요성을 깨닫는다.
한 관계자는 “장도연-박나래의 능청스러운 연기와 영상 내용이 누리꾼들에게 즐거움을 준 것이 인기 요인으로 생각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