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2016년형 갤럭시 A5와 갤럭시 A7을 국내 출시한다. 각각 5.2인치, 5.5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언제 봐도 매끈하고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이 마음에 드는 시리즈다. 과한 디테일이 없고 누구에게나 호감을 살만한 세련된 바디라인이다. 컬러는 핑크 골드, 블랙, 화이트의 세 가지.
성능은 두 모델이 거의 같은 수준이다. 전면 500만 화소, 후면 1300만 화소의 카메라에 전후면 모두 조리개값 F1.9의 밝은 렌즈를 적용했다. 광학식손떨림보정(OIS) 기능도 지원한다고. 1.6GHz 옥타코어 프로세서와 풀 HD 해상도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다른 점이라면 RAM 용량 정도. 갤럭시 A5가 2GB, 갤럭시 A7이 3GB다.
홈버튼을 더블클릭하면 1초 내에 카메라가 실행되는 퀵 런처 기능이나 화각을 120도R까지 넓혀주는 와이드 셀피, 손바닥을 펴는 동작으로 사진 촬영을 하는 팜 셀피(음, 어디서 많이 보던…) 등 다양한 카메라 기능을 지원한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새로운 갤럭시 A시리즈가 삼성 페이를 지원한다는 사실. 갤럭시S6와 갤럭시 노트5 등 플래그십 모델에만 적용했던 삼성 페이와 지문인식 센서를 A시리즈에도 탑재했다. 개인적으로 어여쁜 디자인만큼이나 큰 메리트라고 여겨진다. 아, 부럽다. 아이폰 사용자인 나로서는 요즘 삼성 페이만큼 부러운 게 없다. 나도 밥 먹고 “삼성 페이로 할게요”라고 스마트폰 들이밀고 싶다. 흑흑.
출고가는 갤럭시 A5가 52만 8000원, 갤럭시 A7이 59만 9500원.
The post 갤럭시 A 출시, 삼성페이 짱짱맨 appeared first on GEARBAX.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