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카, 마케팅 세미나 '도도 아카데미' 개최

입력 2016-01-15 16:5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지난 14일 열린 '도도 아카데미'에서 최재승 스포카 공동대표가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사진=스포카)
▲지난 14일 열린 '도도 아카데미'에서 최재승 스포카 공동대표가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사진=스포카)

스포카는 지난 14일 매장 마케팅 세미나 '도도 아카데미'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아카데미는 국내 20여개 프랜차이즈 브랜드 마케팅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주제는 이들의 공통 고민인 '저예산으로 기획하는 오프라인 이벤트 전략'이었다.

최재승 스포카 공동대표는 이날 강연자로 나서 ‘고객과 브랜드간 관계맺기’를 강조했다. 게임 요소를 적용한 이벤트로 고객과 소통하는 '게임화(Gamification) 마케팅'을 언급했다.

최 대표는 “이제는 각 브랜드가 지니고 있는 스토리텔링을 실제 고객 행동으로 옮기는 스토리두잉(Story-doing) 전략에 집중해야 한다"며 "고객이 이벤트에 참여하는 활동이 많아질수록 그들은 브랜드를 더욱 사랑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강연 이후에는 아카데미에 참석한 각 브랜드 담당자간 교류의 시간이 이어졌다. 조은영 김가네 마케팅 대리는 “다양한 업종 브랜드가 한 자리에 모여 마케팅 전략을 공유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스포카가 운영 중인 태블릿 기반 멤버십 '도도 포인트'는 지난해부터 매장 고객관리에 관심있는 모든 개인ㆍ브랜드를 대상으로 마케팅 컨설팅에 나서고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금상추에 배추·무까지…식품업계, 널뛰는 가격에 불확실성 고조 [식탁 지배하는 이상기후]
  • 단독 한달 된 '실손24' 60만 명 가입…앱 청구 고작 0.3% 불과
  • 도쿄돔 대참사…대만, 일본 꺾고 '프리미어12' 우승
  • "결혼 두고 이견" 정우성ㆍ문가비 보도, 묘한 입장차
  • ‘특허증서’ 빼곡한 글로벌 1위 BYD 본사…자사 배터리로 ‘가격 경쟁력’ 확보
  • [식물 방통위] 정쟁 속 수년째 멈춤…여야 합의제 부처의 한계
  • 이재명 오늘 '위증교사' 선고...'고의성' 여부 따라 사법리스크 최고조
  • 성장률 적신호 속 '추경 해프닝'…건전재정 기조 흔들?
  • 오늘의 상승종목

  • 11.25 09:13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5,955,000
    • -0.36%
    • 이더리움
    • 4,658,000
    • -2.25%
    • 비트코인 캐시
    • 710,500
    • -0.42%
    • 리플
    • 1,962
    • -3.73%
    • 솔라나
    • 350,100
    • -1.85%
    • 에이다
    • 1,408
    • -6.13%
    • 이오스
    • 1,159
    • +8.62%
    • 트론
    • 290
    • -2.68%
    • 스텔라루멘
    • 722
    • +0.84%
    • 비트코인에스브이
    • 95,700
    • -1.64%
    • 체인링크
    • 25,050
    • +1.13%
    • 샌드박스
    • 1,078
    • +78.1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