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대학(원)생 대상 신상품 및 마케팅 아이디어 공모

입력 2007-05-16 11: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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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은행은 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제2회 신상품 및 마케팅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올해로 두 번째를 맞는 이번 공모전은 국내외 대학생 및 대학원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개인뿐만 아니라 3인 이하 팀을 구성해 참가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번 공모전은 ▲신상품 개발 및 고객유치 방안 ▲브랜드 가치 및 이미지 제고 방안 ▲PB사업 경쟁력 제고 방안 ▲중소기업 또는 개인사업자 육성을 위한 금융상품 또는 마케팅 아이디어 ▲국민은행의 부동산 정보 및 네트워크를 활용한 신규사업 및 서비스 ▲유비쿼터스 시대의 신 영업채널 개발 등 마케팅 관련 6가지 주제 중 한가지를 선택해 구체적으로 기획안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응모접수는 오는 6월 20일부터 7월 22일까지 국민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이루어진다.

대상 1팀 1000만원을 비롯해 최우수상(1팀) 500만원, 우수상(3팀) 각 300만원, 장려상(5팀) 각 100만원의 상금뿐 아니라 참가자 1000명을 선정하여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하는 등 총 5900만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또한 우수상 이상 수상자들은 국민은행 신입행원 채용 시 우대한다.

국민은행 마케팅부 심성태 부장은 “은행업무에 관심이 있는 대학(원)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신상품 개발 및 마케팅에 접목하는 기회를 갖고 국민은행이 젊은층에게 좀 더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해 이번 공모전을 마련했다”며 “신선한 아이디어를 가진 대학(원)생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공모작 중 대상을 수상한 작품을 실제 상품화하여 지난해 12월 8일 출시한 ‘KB차이나 포커스 주식형 재간접 투자신탁’은 현재 1000억원 이상 판매되는 등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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