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리바트는 보급형 사무가구 브랜드 ‘리바트하움’을 통해 전동식 높이조절 책상 ‘업앤다운 데스크(UP&DOWN DESK)'를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최근 업무 효율을 높이고 건강도 챙기려는 '스탠딩 워크' 문화가 국내에 확산되고 있다. 이에 현대리바트는 전동식 높이조절 책상을 신제품으로 선정해 출시하게 됐다.
‘건강은 올리고(UP) 부담은 줄였다(DOWN)’ 는 의미의 업앤다운 데스크는 버튼을 이용해 쉽게 높낮이를 조절할 수 있다. 특히, 자주 사용하는 높이를 최대 4개까지 저장할 수 있는 ‘메모리얼 버튼’이 있어 효율성을 높였다.
또한, 현대리바트는 보급형 사무가구인 리바트하움에서 제품을 출시하는 만큼 판매 가격도 67만원대로 낮췄다. 이는 타 브랜드 유사 제품 대비 최대 절반 가격 수준이다. 현대리바트는 출시 초기부터 공격적인 영업 정책으로 업앤다운 데스크를 리바트하움의 핵심 상품으로 육성하겠다는 목표다.
더불어 현대리바트는 두 달 만에 100개를 넘어선 리바트하움 매장을 앞으로도 매달 10개 이상 열어 연말까지 2배 늘린다는 계획이다. 매출 역시 월 평균 2억원 수준으로, 목표 대비 50% 초과 달성하고 있다. 이를 통해 현대리바트는 오는 2020년까지 리바트하움을 통해 300억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하겠다는 목표도 세웠다.
현대리바트 관계자는 “제품을 주문하면 본사 자체 설비팀이 현장에서 직접 설치 업무를 맡고 있어 배송, 설치에 있어서도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다”며 “소규모 오피스 공간에 맞는 ‘가성비’ 높은 제품을 다양하게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