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여름 장마’ 미리 준비하세요

입력 2007-05-17 09:2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6월부터 시작되는 본격적인 장마를 앞두고 쾌적한 실내환경을 위해 제습기를 찾는 발길이 잦아지고 있다. 제습기는 눅눅한 공기를 빨아들인 후 강제 냉각시켜 실내의 습도를 낮춰준다.

LG전자는 17일 조용하면서도 강력한 제습 성능을 지닌 가정용 제습기 2종(모델명:LD-102DG/LD-102DR)과 대용량 제습이 가능한 상업용 제습기 2종(모델명:LD-242DW/LD-302S)을 출시했다.

2007년형 LG제습기는 집안 거실이나 서재, 드레스룸 등 보이는 곳에 놓을 수 있도록 디자인을 강화하고 크기를 소형화 한 것이 특징이다.

항균 탈취 필터를 채용, 실내공기를 항상 깨끗하고 청결하게 유지할 수 있으며, 물세척이 가능한 ‘워셔블(Washable) 필터’로 청소 및 관리가 손쉽다.

자동 습도 조절 기능으로 가장 쾌적한 실내습도인 40∼60%를 유지할 수 있으며, 탈부착이 가능한 집중건조 호스를 사용하면 여름철 눅눅한 이불이나 물에 젖은 가방, 옷, 신발 등을 빠르게 건조시킬 수 있다.

물통 비움 시기를 알려주는 만수 감지 기능과 최대 8시간까지 설정할 수 있는 타이머로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설치환경에 따라 물받이 통에 호스를 연결하면 물통을 비울 필요 없이 연속 사용도 가능하다.

가정용 제습기는 1일 10ℓ의 제습용량을 갖추고 있으며, 상업용으로 출시된 LD-242DW, LD-302S 모델은 1일 제습 용량이 각각 24ℓ와 30ℓ로 대용량 제습이 가능하다.

LG전자 관계자는 “제습기는 주로 주변사람들의 권유나 추천으로 사는 경우가 많다”며 “써 본 사람들의 입소문과 제습기에 대한 인식 확산으로 꾸준히 제품 수요 및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후지 경제연구소에 따르면 LG전자는 2006년 세계 제습기 시장에서 85만 2천대를 판매해 세계1위를 달성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단독 이베이, 3월부터 K셀러에 반품·환불비 지원 ‘리퍼제도’ 시행
  • 공차, 흑당에 대만 디저트 ‘또우화’ 퐁당…“달콤·부드러움 2배” [맛보니]
  • [유하영의 금융TMI] 가계대출 관리, 양보다 질이 중요한 이유는?
  • 대통령실·與 “탄핵 집회 尹부부 딥페이크 영상...법적대응”
  • “성찰의 시간 가졌다”...한동훈, ‘별의 순간’ 올까
  • 매력 잃어가는 ‘M7’…올해 상승률 1% 그쳐
  • '나는 솔로' 11기 영철, 특별한 인증 사진 '눈길'…"文과 무슨 사이?"
  • 떠난 하늘이와 우려의 목소리…우울증은 죄가 없다 [해시태그]
  • 오늘의 상승종목

  • 02.1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46,300,000
    • -0.65%
    • 이더리움
    • 4,077,000
    • -0.12%
    • 비트코인 캐시
    • 500,500
    • -2.34%
    • 리플
    • 4,155
    • -1.56%
    • 솔라나
    • 290,200
    • -1.26%
    • 에이다
    • 1,172
    • -1.68%
    • 이오스
    • 966
    • -2.62%
    • 트론
    • 361
    • +1.98%
    • 스텔라루멘
    • 520
    • -2.44%
    • 비트코인에스브이
    • 59,900
    • +0%
    • 체인링크
    • 28,650
    • -0.76%
    • 샌드박스
    • 602
    • -0.8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