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신평정보가 국민의 신용관리의식 향상을 위해 기존 유료로 운영되던 ‘신용변동 알람서비스’를 다음달 1일부터 무료 전환한다고 밝혔다.
한신평정보는 신용정보포탈사이트인 크레딧뱅크(www.creditbank.co.kr)를 통해 개인이 직접 자신의 신용평점과 신용등급, 조회기록 등을 알아볼 수 있는 신용조회 서비스와 더불어, 변동 상황을 알려주는 ‘신용변동 알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 최근 급증하는 신용불법조회로 일반인들이 정신적, 재정적 피해를 입고 있는 것에 착안, 자신의 신용상태에 변동이 발생했을 때 실시간으로 변동발생 여부를 통보해 주는 기존 서비스를 무료화하기로 결정한 것.
한신평정보는 신용정보에 대한 일반인들의 관심이 매우 높은 상태이기 때문에 이를 무료화 할 경우 신규 신청이 폭주할 것으로 예상, 지난 11일부터 크레딧뱅크 홈페이지에서 관련 이벤트를 열어 분산접수를 유도하는 등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
한신평정보 이호제 인터넷사업부 총괄사업부장은 “신용카드발급 및 대출거래 등 신용거래가 사회 모든 분야에서 정착해 가고 있음에도 불구, 아직 신용관리에 대한 의식이 부족한 것이 현실로 나중에 금융기관에 찾아간 후 그 때서야 자신의 신용등급이 낮음을 알게 되는 경우가 비일비재하다”며 “이 때문에 평소에 신용상태를 수시로 확인하고 우수 등급을 유지할 수 있도록 꾸준히 관리해 나가는 노력이 필요하다.”라고 신용관리의 필요성을 당부했다.
한신평정보는 이번 무료화 사업을 시작으로 차후 다양한 공익서비스를 추가로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다음 달부터 무료로 제공되는 ‘신용변동 알람서비스’는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만 19세 이상의 성인이면 회원가입 후 본인확인을 통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