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홈쇼핑, 협동조합 판매확대 지원…기획재정부와 협약식 체결

입력 2016-01-26 12: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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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홈쇼핑은 기획재정부와 영등포 선유로 GS강서N타워에서 '협동조합 판로 지원 협약식'을 26일 체결했다. 왼쪽부터 기획재정부 차영환 국장, GS홈쇼핑 김광연 상무.(사진제공=GS홈쇼핑)
▲GS홈쇼핑은 기획재정부와 영등포 선유로 GS강서N타워에서 '협동조합 판로 지원 협약식'을 26일 체결했다. 왼쪽부터 기획재정부 차영환 국장, GS홈쇼핑 김광연 상무.(사진제공=GS홈쇼핑)

GS홈쇼핑이 영등포 선유로 GS강서N타워에서 기획재정부와 ‘협동조합 판로 지원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GS홈쇼핑과 기획재정부는 협약을 통해 협동조합의 제품 판매를 확대하고 협동조합을 통한 지역 경제ㆍ사회 활성화, 공생발전 등 사회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협동조합은 경제적 약자인 농민, 중·소 상공업자, 일반 소비대중 등이 경제적 이익을 추구하기 위해 결성한 단체다.

이로써 GS 홈쇼핑은 협동조합의 상품 개발과 판로 확대 지원에 나선다. GS 홈쇼핑은 2010년부터 도네이션 방송에서 공공의 가치를 위해 사회적 기업 상품을 판매하는 ‘따뜻한 세상 만들기’와 함께 모바일ㆍ인터넷 쇼핑몰 등을 통해 협동조합 제품을 판매한다.

GS홈쇼핑은 ‘따뜻한 세상 만들기’로 지난해까지 14억 원이 넘는 매출을 올렸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을 계기로 협동조합 제품까지 판매해 ‘착한 소비’에 대한 공감대가 확산되고 협동조합의 내실 있는 성장과 인식 제고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회사 측은 말했다.

GS홈쇼핑 미디어홍보부문 김광연 상무는 “앞으로도 GS홈쇼핑이 가장 잘 할 수 있는 방법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에 필요한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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