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의 지속적인 증가로 건강을 걱정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적극 반영해 업그레이드된 다양한 기능들을 이번 신제품에 적용했다.
블루스카이는 공기청정기의 심장인 강력한 ‘파워팬’으로 기류를 생성해 오염된 공기를 제품 전면으로 흡입해 정화하고, 깨끗해진 공기를 양 옆과 위 세 방향으로 내보내는 ‘3방향 입체 청정’으로 거실 등 넓은 공간의 실내 공기를 빠르고 효과적으로 청정한다.
상단에 새롭게 적용된 ‘에어내비게이터’는 공기질 전문 센서인 ‘트리플 청정 센서’가 감지한 초미세먼지ㆍ미세먼지ㆍ유해 가스 등을 실시간으로 진단해서 수치로 보여줘 사용자가 실내 공기의 상태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또 에어내비게이터를 통해 필터의 오염 정도에 따라 잔여 수명을 4단계로 알려줘 적절한 시기에 필터를 교체할 수 있어 최상의 성능을 유지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삼성 숨어있는 이동 바퀴 ‘히든 휠’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고, 좁은 바닥 면적과 전면흡입으로 벽면에 붙여 사용할 수 있는 등 공간 활용도가 높으며, 전면 오픈 방식으로 필터를 간편하게 교체할 수 있다.
와이파이(Wi-Fi) 연결을 통해 스마트폰의 애플리케이션으로 언제 어디서나 삼성 블루스카이를 조작하는 것은 물론 실내ㆍ외 공기 상태를 확인할 수 있고, 제품 사용 가이드나 교체용 필터 구매처 정보도 제공한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전략마케팅팀장 박재순부사장은 “강화된 청정능력과 초미세먼지까지 한 눈에 확인하는 혁신적인 공기청정기 ‘블루스카이’로 실내 공기를 더욱 깨끗하고 쾌적하게 만들 것”이라며, “한층 진화된 다양한 라인업의 공기청정기로 국내시장을 선도하고 중국 등 글로벌 시장을 적극 공략하겠다”고 말했다.
중대형 주택이나 소형 사무실, 매장 등에 적합한 ‘블루스카이 7000’은 70m²ㆍ80m²ㆍ90m² 세 가지 청정 면적에 4종으로 출고가는 74만9000원~94만9000원, 중소형 주택과 거실 등에 적합한 ‘블루스카이 5000’은 50m²ㆍ60m² 청정 면적에 3종으로 출고가는 49만9000원~64만9천원, 침실이나 아기 방 등에 알맞은 ‘블루스카이 3000’은 청정 면적 39m²ㆍ20m²에 4종으로 출고가는 26만9000원~31만90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