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16일 동서울터미널에 점포를 오픈한 위드미는 이로써 서울 3대(서울, 동서울, 남부)버스터미널에 모두 입점해 영업을 하게 됐다. 위드미는 2013년 11월 서울고속터미널 호남선(센트럴시티점)에 점포를 연 뒤 경부선을 포함해 서울고속터미널에만 9개의 점포를 운영하고 있다.
서울시내 3대 버스터미널에 브랜드 간판을 모두 내건 곳은 위드미가 유일하다.
버스터미널의 경우 유동인구가 많아 편의점 출점의 요충지로 꼽힌다. 실제 센트럴시티(강남)의 경우 하루 평균 유동인구가 13만 8000명에 이른다. 동서울터미널 유동인구는 7만8000명, 남부터미널은 9만7000명 가량이다.
신세계 관계자는 “후발주자인 위드미의 자율 영업시간, 고정 월회비, 중도해지위약금을 부과하지 않는 상생형 3가지 정책이 경영주의 최종 선택을 이끌고 있다”며 이번 버스터미널 입점 배경을 설명했다.
신세계 위드미의 최근 점포 증가 추세도 눈에 띈다. 신세계 위드미는 2014년 7월 137개점을 시작으로 공식 출범해 그해 말 500개점포를 돌파하고 2015년 말에 1000호점을 돌파했다.
2015년 하반기 월 평균 56개의 점포가 순증하고 있어 상반기 대비 50%이상 빠른 점포오픈을 이어가고 있다.
위드미는 올해 외형 성장에 초점을 두고 다점포화 기반을 구축하기 위한 ‘출점확대’에 주력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개발인력을 확충하고 출점 지역을 세분화하여 지역별 유동인구가 많은 랜드마크 위주로 출점을 강화해나간다는 전략이다.
윤명규 위드미 대표는 “버스터미널처럼 유동인구가 많아 수익성이 월등히 높은 상권에 위드미가 들어서는 것은 위드미가 시장에서 경쟁력을 인정 받은 것이다”며 “위드미는 앞으로도 3無 정책을 바탕으로 경영주와 함께하는 상생형 성장전략을 가속화해 내실과 성장을 함께 추구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