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銀, ISA 가입 고객 우대…KEB하나銀, 사회초년생 타깃 = 우리은행은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에 가입하거나 기부를 실천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상품을 연달아 출시했다.
우선 ISA에 가입하면 최대 연 2.1%의 금리를 제공하는 ‘ISA우대 정기예금’을 선보였다. 이 상품은 100만원 이상부터 4000만원 이내의 1년제 정기예금으로 기본금리는 연 1.6%다. 오는 29일까지 ISA 가입 사전예약을 하면 0.2%포인트, ISA 출시 후 100만원 이상 가입하면 0.3%포인트 등 조건에 따라 최대 연 0.5%포인트의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소비자들의 생활 속 기부를 우대 금리로 연결한 ‘우리사랑플러스 패키지’도 눈길을 끌고 있다. 우리사랑플러스 통장은 100만원 이하의 잔액에 대해 연 0.5%포인트의 우대금리를 고객명의로 기부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기부실적이 있는 고객의 경우 은행거래수수료를 면제 받을 수 있다.
‘우리사랑플러스 적금’은 1년제 정기적금으로 은행거래 및 카드실적에 따라 최고 연 3.65%의 금리를 제공한다. ‘우리사랑플러스 예금’은 최고 3000만원까지 가입가능 한 1년제 정기예금으로, 최고 연 1.7%의 금리를 제공한다.
KEB하나은행은 신입사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패키지 상품을 내놓았다. 이번 패키지는 급여이체통장, 적금, 신용카드, 신용대출 상품을 결합한 것으로 수수료 면제부터 우대금리까지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행복노하우(knowhow) 주거래 우대통장’은 급여이체 및 신용카드 결제계좌로 이용 시 전자금융 이체수수료와 자동화기기 수수료를 무제한으로 면제한다. ‘하나멤버스 주거래 우대적금’은 우대금리를 포함해 최대 2.7%까지 금리를 받을 수 있는 상품으로 한도는 매월 50만원이다.
◇KB국민카드, 시니어 맞춤 상품…신한카드, 온라인 쇼핑족 겨냥 = KB국민카드와 신한카드는 각각 시니어, 온라인 쇼핑족을 겨냥한 신상품을 선보였다.
KB국민카드는 시니어 고객에게 최적화된 혜택을 제공하는 ‘KB국민 골든라이프올림카드’와 ‘KB국민 골든라이프티타늄카드’를 출시했다.
골든라이프올림카드는 고객의 선호에 따라 병원·약국, 주유·마트 할인서비스 중 1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서비스 선택은 월 단위로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다.
골든라이프티타늄카드는 6대 영역 포인트리 적립은 물론 병원·약국, 주유·마트 할인서비스 2가지를 모두 제공한다. 또한 전월 이용실적이 30만원 이상인 경우 △인천·김포공항 라운지 무료이용 서비스(연2회) △인천공항 및 국내 주요 호텔 발레파킹 서비스(각각 월 3회, 연 12회)도 추가로 제공된다.
신한카드는 이베이코리아와 제휴해 ‘G마켓·옥션 신한카드 Smile365 체크’를 출시했다. 이 카드는 G마켓과 옥션에서 결제 시 15% 캐시백을 제공한다. 편의점 GS25에서도 5% 캐시백 서비스를 제공한다.
◇교보생명, 필요한 보장 고를 수 있는 보장보험 = 교보생명은 고객의 상황에 따라 필요한 보장을 골라 가입할 수 있는 ‘내 생활에 맞춘 보장보험(갱신형)’을 출시했다.
사망은 물론 각종 재해나 질병을 집중 보장하는 상품으로 고객의 나이, 라이프스타일, 경제상황에 맞게 필요한 보장을 실속 있게 골라 가입할 수 있다. 사망을 보장하는 주계약과 생활보장특약(4종), 일반특약(7종)으로 구성돼 있다.
생활보장특약은 상해, 암, 2대질병, 간병플랜 중 1개 이상을 가입해야 하며 최대 100세까지 보장 받을 수 있다. 큰 질병이나 재해로 소득을 상실한 경우 진단비와 함께 본인과 남은 가족에게 3년 동안 매월 생활비를 지원해 자립을 돕는다. 입원이나 수술·골절 등을 보장하는 일반특약도 추가로 선택할 수 있다.
이 상품은 갱신형(20년) 계약으로 합리적인 보험료로 꼭 필요한 보장을 준비할 수 있는 점도 큰 장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