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슈퍼볼 광고 3일만에 1000만 뷰 돌파

입력 2016-02-05 10: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헐리우드 거장 작품에 유력 매체들 호평 이어져

▲LG OLED TV  슈퍼볼 광고에서 주인공 역을 맡은 헐리우드 유명 배우 리암 니슨이 연기하고 있다. (사진제공=LG전자 )
▲LG OLED TV 슈퍼볼 광고에서 주인공 역을 맡은 헐리우드 유명 배우 리암 니슨이 연기하고 있다. (사진제공=LG전자 )
LG전자가 공개한 OLED TV 슈퍼볼 광고가 전 세계 네티즌을 사로잡고 있다.

LG전자느 2일 유튜브, 페이스북, 트위터 등을 통해 공개한 슈퍼볼 광고가 3일만에 1000만 뷰를 돌파했다고 5일 밝혔다. 1초에 약 40명씩 광고 동영상을 클릭한 셈이다.

특히 전 세계 네티즌들은 페이스북과 트위터를 통해 공유하며 광고 영상에 대한 관심을 나타내고 있다. 지난 1월 말 슈퍼볼 광고의 예고편이 공개된 이래 페이스북의 ‘좋아요’, SNS 댓글 등 네티즌 반응은 60만개를 넘어섰다.

헐리우드 거장들의 협력에 유력 매체들의 호평도 이어지고 있다. 미국 경제 전문지 월스트리트 저널은 “영화적 상상력을 가미한 미래 지향적인 슈퍼볼 광고”라고 평가했다. 광고전문 잡지 애드위크는는 “OLED TV 기술을 잘 나타낸 미래지향적인 광고”라고 호평했다.

LG OLED TV 슈퍼볼 광고는 리들리 스콧과 제이크 스콧 부자가가 감독을 맡았다. 리들리 스콧은 영화 ‘마션’, ‘글레디에이터’, ‘에일리언’ 등으로 국내에서도 친숙하다. 미국 유력매체 포브스는 1984년 그가 제작한 매킨토시 광고를 ‘슈퍼볼 광고 역사상 가장 위대한 작품’으로 선정한 바 있다.

제이크 스콧은 슈퍼볼 광고를 여섯 차례나 제작한 바 있는 베테랑 감독이다. 미국 최대 일간지 USA 투데이는 지난해 슈퍼볼 광고 가운데 제이크 스콧의 작품을 ‘최고의 슈퍼볼 광고’로 선정한 바 있다.

이정석 LG전자 HE마케팅커뮤니케이션FD 담당 상무는 “전 세계가 지켜보는 북미 최대 스포츠 이벤트를 통해 차원이 다른 OLED TV로 프리미엄의 진정한 가치를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여기도 품절이라고요?"…Z세대 '뷰티 방앗간' 된 다이소, 다음 대란템은? [솔드아웃]
  • ‘슈팅스타’ 오늘 첫 방송…‘큰 산’ 최강야구 넘을까? [해시태그]
  • 우리은행장 교체 수순…차기 행장 후보 내주 윤곽 나올 듯
  • 단독 부모-자녀 한 동네 사는 실버타운 만든다더니…오세훈표 '골드빌리지' 무산
  • ‘더 게임 어워드’ 올해의 게임 후보 6선…각 작품 경쟁력은? [딥인더게임]
  • "동덕여대 손해배상 상대 특정 어려워…소송 쉽지 않을 것"
  • 트럼프 등에 업은 머스크, 베이조스 겨냥…“그는 트럼프 패배 원했다”
  • 이재명, 또 입단속…“거친 언행 주의해달라”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8,119,000
    • -0.11%
    • 이더리움
    • 4,663,000
    • +5.07%
    • 비트코인 캐시
    • 683,000
    • -7.14%
    • 리플
    • 1,982
    • +26%
    • 솔라나
    • 360,100
    • +5.76%
    • 에이다
    • 1,217
    • +9.74%
    • 이오스
    • 975
    • +8.21%
    • 트론
    • 279
    • -0.36%
    • 스텔라루멘
    • 404
    • +21.32%
    • 비트코인에스브이
    • 94,050
    • -11.36%
    • 체인링크
    • 21,060
    • +3.08%
    • 샌드박스
    • 491
    • +4.4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