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SBS '백종원의 3대 천왕')
6일 방송되는 SBS '토요일이 좋다-백종원의 3대 천왕'에서는 '만두박사'가 된 백종원의 모습이 공개된다.
백종원은 최근 진행된 스튜디오 녹화에서 중국식 만두로 지역 주민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부산 명인의 비법들을 차근히 설명해 눈길을 끌었다. 부산 명인은 아삭한 만두소의 식감을 살리는 비밀 재료로 무말랭이를 공개했는데, 다른 MC들과 달리 백종원은 무말랭이 역할에 대해 정확히 설명하며 만두에 대한 해박한 지식을 뽐냈다.
또 부산 명인이 만두소에 물을 쏟아 붓는 돌발 행동을 하자, 백종원은 "물을 넣는 것 또한 만두를 맛있게 만드는 비법"이라고 덧붙였다.
이밖에 부산 명인이 군만두를 튀길 때 찐만두를 한 번 식힌 다음 튀기며 모두를 놀라게 하자 이번에도 백종원은 당연히 그렇다는 듯 그 이유에 친절히 설명해 '백설명'다운 면모를 보였다.
이어 백종원은 집에서 활용 가능한 '꿀팁'으로 만두를 더 맛있게 찌는 방법을 소개했다. 만두를 찔 때는 찬물에 올려 바로 찌는 것이 아닌 끓는 물에 찌는 것이 만두가 더 맛있다고 소개했다. 이외에도 백종원은 맛있게 만두 먹는 방법까지 소개하며 '만두박사'로 등극했다.
만두의 모든 것이 공개될 SBS '백종원의 3대 천왕'은 6일 오후 6시10분에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