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은 지난해 영업이익이 622억9000만엔(한화 약 5921억원)을 기록해 전년보다 37% 증가했다고 10일 밝혔다. 같은기간 매출액은 1902억6300만엔(약 1조8086억원)으로 10% 늘었으며 당기순이익은 551억3200만엔(약 5241억원)으로 88% 증가했다.
넥슨은 '던전앤파이터'와 '서든어택' '메이플스토리' 등 기존 PC온라인게임이 한국과 중국에서 성장세를 보였다. 또한 신규 게임이 국내에서 큰 인기를 끈 것이 실적 상승의 바탕이 됐다고 설명했다.
모바일게임에서는 액션 RPG(역할수행게임) '히트(HIT)'가 실적을 견인했다. 이 게임은 국내 출시 이후 구글플레이와 앱스토어 최고 매출 순위 1위를 비롯해 총 다운로드 400만 건을 돌파하기도 했다.
연간 지역별 매출 비중을 살펴보면 한국과 중국이 각각 40%로 가장 높았다. 뒤이어 일본(11%), 북미(5%), 유럽과 기타(4%) 순이었다.
모바일 매출은 전년보다 23% 증가해 '모바일 게임사'로의 체질 전환은 성공적이었다는 평가다. 특히 국내 모바일 매출 비중은 전년 대비 78%나 증가하며 성장세를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