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AIA생명은 스마트폰과 태블릿PC 이용 고객과의 소통을 위해 모바일 홈페이지 메뉴를 PC 홈페이지와 동일하게 개선했다.
보험관련 정보도 이해하기 쉬운 용어로 순화했다. 자체적으로 '심플 랭귀지 가이드(Simple Language Guide)'를 개발해 개편된 홈페이지의 모든 정보를 고객이 이해하기 쉬운 용어나 문장으로 제공키로 했다.
매번 접속할 때마다 공인인증서 인증을 거쳐야 하는 번거로움도 없앴다. 대신 최초 1회 공인인증서 및 휴대폰 인증 후 일반적인 아이디(ID), 비밀번호(PW) 로그인 만으로 계약조회, 계약심사 및 보험금 청구조회 등의 업무를 볼 수 있다.
이밖에 가입 희망자의 성별, 나이, 가입 목적 등을 다각도로 분석해 가장 적절한 보험을 추천하는 큐레이션 서비스도 강화했다.
관련 뉴스
AIA생명 차태진 대표는 “홈페이지 개편은 실제 고객들이 갖는 불편 사항을 해결하는 데 중점을 뒀다”며 “앞으로도 홈페이지 운영뿐만 아니라 AIA생명의 모든 비즈니스 활동을 진행하는 데 있어 고객친화적 마인드를 최우선적 가치로 여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