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의 연간 매출이 지난해 처음으로 6000억원을 돌파했다. 유럽 수출이 본격화된 바이오시밀러(특허가 만료된 바이오 의약품의 복제약) ‘램시마’가 주효했다.
셀트리온은 16일 연결 재무제표 기준으로 지난해 매출액이 전년비 28.1% 늘어난 6034억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2589억원, 1582억원으로 같은 기간 28.5%, 34.7%씩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지난해 매출은 주로 램시마 판매에서 나왔다”고 말했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셀트리온으로부터 공급받은 램시마를 지난해부터 유럽 등에 수출했다. 셀트리온이 작년 램시마를 글로벌 판매 자회사 셀트리온헬스케어에 판매한 액수는 4644억원으로 추정됐다. 이는 셀트리온 전체 매출의 77%에 이른다.
또 램시마는 지난 10일 미국 식품의약국(FDA) ‘관절염 자문위원위회’로부터 승인 권고 결정을 받으면서 미국 진출 초읽기에 들어갔다. 이에 따라 셀트리온의 매출 전선은 긍정적일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